소비자 친화 마케팅,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 높은 점수

▲ (사진=제너시스BBQ)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2017년 이래 4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소비자협회의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은 매년 소비자의 폭넓은 지지를 받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한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신제품 개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평가 기준 삼고 있다.

BBQ는 이번 평가에서 '핫황금올리브 시리즈'와 '광희나는 치킨 4종(치본스테이크 바질페페, 블랙점보, 매직칠리, 메이플버터갈릭)' 등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한 점, '네고왕'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시도로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형성한 점 등을 인정받으면서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한 소자본 청년창업, 하나은행과 함께한 창업지원, 아이러브아프리카 봉사지원, 대구·전남곡성 등 국가 재난 발생시 피해지역 제품 지원 등 사회공헌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의 노력을 지속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평가 요인이 됐다고 BBQ는 설명했다.

BBQ 관계자는 "BBQ는 세계 최단 기간인 4년 만에 1000호점 개설을 기록하며 '세계 최대·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4년 연속 올해의 최고 브랜드 수상은 그 동안 함께해온 패밀리 사장님들과 본사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제너시스BBQ만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이 뜻 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