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집, 숙성도 별 포기김치 신제품 선보여

▲ 종가집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숙성도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김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사진=종가집).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종가집이 숙성도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김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종가집은 중부식, 전라도식 등 양념의 맛에 따라 포기김치를 출시하던 기존 김치 시장에 ‘숙성도’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했다.

종가집은 갓 담근 생김치를 선호하는 고객과 잘 익은 숙성김치를 선호하는 고객층의 니즈를 만족시키지 위해 김치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숙성도에 따라 구분한 김치를 최초로 선보인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2종은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로, 숙성도에 따라 각각의조건에서 최적의 김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생생아삭김치’는 숙성 전 생김치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함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김치로, 아삭한 배추와 재료 본연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김치 양념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올리고, 마늘과 미나리를 추가해 김치의 신선한 맛을 살려 따뜻한 밥이나 삼겹살 수육, 칼국수와 함께 ‘생생아삭김치’를 먹으면 더 맛있는 식감을즐길 수 있다.

톡톡아삭김치’는 잘 익은 김치를 선호하지만 김치가 맛있게 익지 않았거나 김치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기 어려운 소비자를 위한 숙성 김치다.

종가집의 노하우로 장기 저온숙성해 맛있게 익혔으며, 기존 포기김치보다 새우 액젓 함량을 더 높여 익었을 때 더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생선구이나 카레라이스, 라면, 두부구이와 함께 ‘톡톡아삭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생생아삭김치’와 ‘톡톡아삭김치’는 소비자들이 숙성도 별로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일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하며 제품 2종은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주) 신선1팀 김종욱 차장은 “이번 신제품으로 종가집 포기김치는 생김치, 익은 김치, 묵은지까지 숙성도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32년 전통의 포장김치 선도업체로서 종가집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와 김치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