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들 “특종에 눈이 멀어 윤지오 씨 신변은 나 몰라라?”

▲ 18일 진행된 MBC 뉴스데스크와 윤지오 씨와의 인터뷰(사진=MBC).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MBC 뉴스데스크 앵커가 생방송 중 故 장자연 사건의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윤지오 씨와 인터뷰에서 “장자연 리스트를 공개하라”는 말 한마디로 비판의여론이 들끓자 해당 앵커가 윤지오 씨에게 사과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MBC 뉴스데스크는 지난 18일 故 장자연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증인으로 나선 윤지오 씨와의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윤지오 씨는 뉴스데스크에 출연하기 전 故 장자연 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前 조선일보 기자에 대한 비공개 공판에 참석했으며, 해당 공판에서 증언 후 MBC 뉴스데스크 인터뷰 자리에 출연했다.

이 자리에서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는 “장자연 씨 죽음의 진실에 더 다가서기 위해서 생방송 뉴스에서 이름을 밝히는 게 오히려 진실을 밝히는데 더 빠른 걸음으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은 안 해 보셨느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윤지오 씨가 “발설하면 책임져 주실 수 있느냐”고 반문하자 왕종명 앵커는 당황하며 말을 잇지 못했다.

윤 씨는 “인터뷰는 단지 몇분이고 저는 그 이후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데, 현재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 부분은 경찰과 검찰이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하는 부분”이라며 일관된 자신의 주장을 밝혔다.

인터뷰를 지켜본 시청자들은 “신변의 위협까지 받고 있는 사람이 어렵게 용기 내고 있는데, 특종을 원하나요? 자질이 있는 건가요? 당장 자진 하차해야 합니다”, “고소당하면 MBC에서 변호인단 구성해 줄 거냐? 고소는 당해도 진실을 밝히라고?”, “책임지지도 못할 발언을 공개석상에서 하라고 종용하다니 사주 받았나”라는 등 격한 반응을 보였다.

해당 방송은 종료 후 MBC 뉴스데스크 홈페이지에 자막과 함께 업로드됐으나 윤지오 씨 발언은 단 한 마디도 실리지 않고 왕종명 앵커의 발언을 편집한 내용만이 페이지에 게재됐다.

일부 시청자는 “앵커 멘트만을 그대로 적은 것도 아니고 편집해서 적어 놓으니 무슨 윤지오 씨가 그들의 실명을 일부러 감추는 것처럼 보인다”며 “왜 실명 언급을 거절했는지 정도는 적어주는 게 맞지 않냐”고 지적했다.

비판의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19일윤지오 씨는 왕종명 앵커가 문자와 전화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해왔다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다.

한편 18일, 문재인 대통령은 “故 장자연 사건과 김학의 성접대 의혹 사건, 버닝썬 사건의 실체와 제기되는 여러 의혹을 낱낱이 규명해 주기 바란다”고 직접 지시를 내렸다.

이에 3월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있는 故 장자연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과거사위 활동이 2개월 추가 연장되면서 사건에 연루된 이들이 죗값을 치를 수 있을지 국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