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서비스 통해 개인 경제적 자립과 노동시장 진입에 도움

▲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개인 역량에 맞는 단계별 취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한다(사진=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장년층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 지원책이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개인 역량에 맞는 단계별 취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에 취약한 청년층과 장년층의 진로 상담 및 직업개발훈련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개인의 경제적 자립과 노동시장 진입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종합 취업 지원을 제공한다.

만 18세부터 34세 미만의 미취업청년층과 만 35세부터 69세까지의 중위소득 100% 이하의 미취업 실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성격유형 검사와 직업 선호도검사를 시작으로,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전문 상담을 통해 자립적으로 취업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참여자의 능력개발과 현실적인 진로 설정으로 안정적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지역 내 우수기업 MOU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매칭으로 참여 만족도와 취업 성공률 향상을 도모하고, 직종별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해 취업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 성공 적중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청년층들을 위한 NCS를 기반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기법을 제공하고, 모의 면접을 통한 면접대응력 향상과 청년취업률에 도움을 주며, 참여 기간 동안 단계별 수당이 지급돼 조금이나마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