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타불라 알고리즘으로 유저에게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 타불라와 동아닷컴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타불라 제공).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타불라와 동아닷컴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앞으로 모든 유저들에게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선도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는 한국 대표 종합 미디어그룹인 동아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동아닷컴은 타불라의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에 힘입어 모든 유저에게 개인 맞춤형 뉴스 및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동아닷컴은 인피니트 스크롤 방식의 타불라 피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데, 타불라 피드는 기사 하단에 위치해 콘텐츠, 상품, 앱 설치 등 다양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무한하게 노출하고, 유저에게 혁신적인 콘텐츠 디스커버리 경험을 제공한다.

타불라는 소셜 미디어로 인해 형성된 콘텐츠 소비 트렌드 및 행동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7년 피드 서비스를 론칭 했다.

타불라 피드는 소셜 네트워크의 인피니트 스크롤에 익숙한 유저에게 그와 유사한 방식으로 가장 흥미롭게 느낄 만한 콘텐츠를 제공해, 결과적으로 퍼블리셔 사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타불라의 아담 싱골다 대표는 “대한민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콘텐츠 시장 중 하나로서 점점 더 많은 퍼블리셔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싶어 한다”며 “한국 대표 미디어인 동아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동아닷컴이 유저 소비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