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3주년 기념해 22일까지 메트로미술관 2관에서 사진전

▲ 유디치과는 지난 13일 경복궁역 역사 내 메트로미술관 2관에서 73주년 광복절을 기념한 ‘경복궁에서 독도를 만나다’ 사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사진=유디치과). ©박수인 기자

(팝콘뉴스=박수인 기자) 유디치과가 광복 73주년을 기념하고자 독도 사진전을 기획했다.

유디치과는 지난 13일 오후 경복궁역메트로미술관 2관에서 73주년 광복절을 기념한 ‘경복궁에서 독도를 만나다’ 사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은 파주유디치과의원 고광욱 대표원장, 유디 김종명 사장, 독도학당 이정열 지도교사, 독도학당 김양신 지도교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전에는 지난해 6월 사진작가 6인이 3일 동안 독도에서 촬영한 독도의 비경을 담은 사진 40여 점의 독도 관련 고지도 10여 점이 전시된다.

사진전 테마는 세 가지로 사진전 소개 및 독도의 생태ㆍ지리적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반갑다! 독도야’, 독도의 숨겨진 이야기를 사진과 고지도 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우리가 몰랐던 독도 이야기’, 독도의 역사적 정보를 알 수 있는 ‘독도는 대한민국이다!’로 구성됐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전시기간 동안 독도사진전을 방문하는 관람객 1백 명에게는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독도 알리미 보틀(물병)’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유디치과는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과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도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자 ‘우리 독도 바로 알기 캠페인’을 4년째 시행해 오고 있다.

또 매년 독도를 방문해 독도경비대 및 포럼행사 등에 구강건강용품을 지원하고, 독도사랑회가 주최하는 연탄봉사, 위안부 피해자가 생활하고 있는 나눔의 집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