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체험과 즐거운 감상을 할 수 있는 곳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함께하는 사람과 새로운 추억을 쌓고 간직할 수 있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전시를 소개한다.

'헬로우, 심쿵전'

오픈런 / 장소 : 인사동 쌈지길기획전시실 B2오프라인

일상속에서 느낄 수 없었던 다양한 감정을 플라워, 색, 조명을 통해 4가지 테마로 풀어낸다.

다양한 오브제를 통한 입체적인 공간들에서 직접 즐겨보고, 감상하고, 인생샷도 남겨보자! 함께하는 이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저장할 수 있는 곳.

'네이버 웹툰체험관'

2020.11.03. ~ 2021.12.31. / 장소 : 웹툰체험관

우리가 즐겨보던 네이버 웹툰을 오프라인으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다. '여신강림', '신의 탑', '호랑이형님', '유미의세포들', '연의 편지' 이렇게 다섯 가지의 웹툰을 만나볼 수 있다. 방탈출과 미니게임도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게 감상해보자.

'뮤지엄 오브 일루전'

오픈런 / 장소 : 뮤지엄오브일루전 부산

눈을 속이는 새로운 착시현상을 통해 시각과 감각의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다양한 착시 이미지, 설치작품, 방을 체험하며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너와 내가 만든 세상'

2021.04.24. ~ 2022.03.07. / 장소 : 포도뮤지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이 서로를 적대시하고 분란을 일으키게 한, 혐오와 혐오표현 양산의 면모를 주목하고자, 과거를 수집하고 예술 작가들의 시각적 해석을 한 자리에 모은 전시로서 'Another Point of View(또 다른 관점)'를 제시한다.

'호민과 재환'

2021.05.18. ~ 2021.08.01. /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한국 현대사의 주요 이슈들을 유머러스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조망해 온 주재환 작가와, 한국 신화를 기반으로 삶과 죽음의 경계를 해석한 '신과 함께' 웹툰으로 널리 알려진 주호민 작가, 두 부자의 2인전이다. 아버지와 아들, 미술과 웹툰이라는 각기 다른 장르가 한 공간에서 작품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을 감상하고 이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