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

▲ 홈앤쇼핑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사진=홈앤쇼핑).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은 오는 26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동참해 눈길을 끈다.

이번 채용은 지원자들의 성별과 나이, 학력 등을 배제하고 진행되는 '무스펙 채용'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26일까지 홈앤쇼핑 채용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잡코리아 '홈앤쇼핑 채용' 페이지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서류전형 제출서류는 ▲온라인 지원서 ▲프로필 사진 ▲PT영상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 및 영상 심사 – 카메라/PT 테스트 – 인턴합격의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근무 후 평가결과에 따라 최종합격하게 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최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미디어 커머스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현장 중심, 직무 적합성 중심의 평가를 통해 상품 판매 전문가로 성장할 인재를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홈앤쇼핑은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고용난이 심화된 가운데서도 지난해 12월 19명의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하고, 올해 상반기에도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실업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