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세계책나라축제·쁘띠프랑스 유럽동화나라축제·경복궁 생과방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날도 풀리고 마음도 풀리는 봄과 여름 사이, 조심스럽게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온 가족이 안전하게 함께할 수 있는 주말 나들이 명소를 소개한다.

▲ (사진=나미나라공화국 남이섬 홈페이지 캡처) © 팝콘뉴스

남이섬 세계책나라축제/강원 춘천시/5월 1일~5월 16일 = 대서양 서쪽 땅끝 포르투갈의 그림책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날 수 있는 축제가 오는 16일까지 남이섬에서 펼쳐진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도서전, 2021 나미콩쿠르 숲속 전시회,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도서전 등 전시가 진행되는 가운데, '마법에 걸린 거인',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 등 공연도 진행된다. '나도 그림책 작가', '그림 그리는 공방' 등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일부 행사는 유료다.

▲ (사진=쁘띠프랑스) © 팝콘뉴스

쁘띠프랑스 유럽 동화나라 축제/경기 가평군/5월 1일~31일 =경기 가평군 쁘띠프랑스에서 '제 9회 유럽동화나라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 관람객은 동화 속 주인공들을 인형극, 조형물, 체험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쁘띠프랑스 대표 행사인 오르골 시연, 마리오네트 인형극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무료공연도 계속된다. 축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연시간은 매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 (사진=한국문화재단) © 팝콘뉴스

경복궁 생과방 프로그램/서울 종로구/4월 14일~6월 30일 =조선왕조실록의 내용을 토대로 실제 임금이 먹었던 궁중병과와 궁중약차를 재현해 선보이는 '생과방' 프로그램이 경복궁 내 생과방에서 진행된다. 생과방은 국왕과 왕비의 다과를 준비하던 곳으로, 행사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은 생과방 호궤소에 방문, 체험을 원하는 다과를 선택하면 된다. 단호박찰편, 정과, 매작과 등이 준비돼 있으며, 5월에는 계절 특별 메뉴 꽃지짐이와 금은화다 역시 선택할 수 있다. 체험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 현장결제 유료 프로그램이다.

키워드

#주말나들이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