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스탬프 개수 2억 8천만 개…무료 쿠폰은 2천만 개 발급

▲ 이디야커피의 이디야멤버스의 회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사진=이디야커피).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 회원 수가 500만 명을 돌파, 국민 10명 중 1명이 이디야멤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멤버스는 이디야커피에서 음료 구매 시 스탬프 적립 및 무료 쿠폰, 이벤트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2016년 7월 론칭 이후 연평균 100만 명 이상이 가입해 4년 10개월 만에 500만 회원 돌파라는 이례적 기록을 달성했다.

이디야멤버스 500만 회원이 누적한 스탬프 개수는 약 2억 8천만 개를 돌파했고 스탬프 12개 적립 시 발급되는 무료 아메리카노 쿠폰은 2천만 개 이상이 발급됐다.

이디야멤버스 회원은 20대 이하 22%, 30대 21%, 40대 21%, 50대 20% 등 전 연령대에서 고른 분포를 보였으며 지난 4월 새로 가입한 신규회원은 20대 이하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주문한 후 제품을 수령하는 '이디야오더' 주문도 폭발적 성장세를 나타냈다. 2017년 처음 선보인 이디야오더는 현재까지 누적 300만 건을 기록했으며 특히 지난해 이디야오더 주문 건수는 약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오더가 대기 시간을 줄이는 편의성에 언택트 시대 매장 방문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아떨어졌다는 평가다.

이디야멤버스 회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능들을 업데이트하며 선보이고 있다. 선불식 충전카드 '이디야카드' 등록을 통한 간편결제는 앱 실행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멤버십 바코드가 나타나 손쉬운 결제가 가능하다.

'간편 오더'는 이전에 이디야오더로 주문한 메뉴나 미리 등록한 메뉴를 터치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다. 자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음료, 디저트, 비니스트, 기프트카드 등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상품을 문자메시지(MMS)로 전송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용자 편의에 맞춘 이디야멤버스의 다양한 기능이 500만 회원 돌파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평가했다.

이디야커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디야멤버스 이용 고객과 사용량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이용자 편의 개선과 안정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디야커피의 성장은 이디야멤버스 500만 회원의 지지와 성원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멤버스의 기능과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편의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