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도 읽고 문해력도 기르자

▲ 교원에듀에서 '150 독서마라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교원에듀).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교원에듀(대표 장평순)가 독서 습관 형성 프로젝트 '150 독서마라톤'(일오공 독서마라톤) 5기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150 독서마라톤'은 15주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150권 이상의 책을 읽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참여자들의 독서 활동 결과에 따라 마라톤 코스(42.195㎞)를 완주하는 형태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지금까지 5만 5,000여 명이 참여해 550만 권의 독서량을 기록했으며 4기 참여자들은 미참여 회원 대비 3배 이상의 독서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50 독서마라톤은 창의융합 영재스쿨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별 추천 도서를 통해 균형 잡힌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다.

언어, 사회, 과학, 예술 등 영역별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어 창의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학부모에게 주어지는 '인성 대화 하기' 미션은 부모 자식 간 독서를 통한 정서적 교감도 쌓을 수 있다.

16일까지 가입이 완료된 창의융합 영재스쿨 회원이라면 누구나 150 독서마라톤 앱을 다운로드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완주한 학생들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 완주 인증서, 기부 인증서가 제공되며, 그중 처음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모바일 쿠폰(베스킨라빈스, 편의점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보상이 추가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에듀 관계자는 "창의융합 영재스쿨은 교원의 전집과 사고력 역량을 키워주는 스마트 학습 앱이 결합된 독서 프로그램이다. '150 독서마라톤'을 통해 회원들이 동기를 부여받고 독서를 통해 유초등 교육의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인 '문해력'을 기를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5기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창의융합 사고력과 문해력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