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광주시·지스트, AI 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CJ올리브네트웍스, 실무형 인재육성에 협력하고 광주시에 제2연구소 설립해 일자리 창출

정찬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7:12]

CJ올리브네트웍스·광주시·지스트, AI 산업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CJ올리브네트웍스, 실무형 인재육성에 협력하고 광주시에 제2연구소 설립해 일자리 창출

정찬혁 기자 | 입력 : 2021/04/15 [17:12]

▲ (왼쪽부터)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지스트 김인수 총장 직무대행(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광주시,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전문인력 교육과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운영 ▲AI 빅데이터 분석 등 종합 IT서비스분야 기술·정책 자문 수행 ▲제2 연구소 설립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산학공동연구 추진 등 광주시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전문인력 교육,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I 빅데이터 분석 등 종합 IT서비스분야 기술·정책 자문수행 및 인재육성을 추진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시 소재에 제2연구소를 설립한다. 

 

지스트는 인공지능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제공하고, 국제 공동연구 협력 및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산학공동연구 추진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인공지능 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집적단지, 인재, 예산 등 3가지 조건을 갖춰져야 하는데, 이번 협약이 3가지 성공 필수요건을 충족시키는데 힘이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 강국 대한민국을 견인해 가는데 광주시와 CJ올리브네트웍스, 지스트가 함께 협력해 가자"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이 국가 및 지역의 경쟁력인 시대에서 광주광역시, 지스트와 협력해 지역 AI산업 육성에 나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빅데이터 분석, AI연구 등 회사가 보유한 DT역량을 바탕으로 인재양성을 지원하고 제2연구소 설립을 통해 광주시에 거주하는 우수한 인력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광주시, 지스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