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박춘원 대표 "소통의 조직문화 구축"...임직원과 소통 간담회

개인적인 고충과 고민부터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의 장 열어

정찬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5:50]

흥국생명 박춘원 대표 "소통의 조직문화 구축"...임직원과 소통 간담회

개인적인 고충과 고민부터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의 장 열어

정찬혁 기자 | 입력 : 2021/04/09 [15:50]

▲ 흥국생명, CE0&임직원 소통 간담회 진행(사진=흥국생명)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지난 8일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CEO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CE0 & 임직원 소통 간담회'는 박춘원 대표와 임직원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 개개인의 이야기에 집중하면서 직원들의 고충과 고민,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나누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흥국생명 측은 "임직원들의 사소한 질문에도 직접 답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자 하는 박춘원 대표의 소통 의지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간담회는 앞으로 주 1회 이상 진행될 계획이다. 워킹맘, 동호회, 영업지원 등 소통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공감대가 형성되는 직원들 묶어 진행한다.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직원들의 의견은 조직문화 개선 TF팀인 'People&Culture Lab'을 통해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박춘원 흥국생명 대표는 "회사와 임직원 모두가 동반성장하는 조직력의 토대는 제대로 된 소통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라며 "우리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조직문화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생명, 박춘원 대표, 소통 간담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