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홈파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추천 와인은?

롯데칠성음료가 추천하는 가성비·가심비 와인 4종

김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2/17 [10:02]

크리스마스 홈파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추천 와인은?

롯데칠성음료가 추천하는 가성비·가심비 와인 4종

김제경 기자 | 입력 : 2020/12/17 [10:02]

▲ 롯데칠성음료가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가심비 와인 4종을 추천한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코로나 19로 여느 때와 다른 연말을 보내고 있는 와인 애호가를 위한 가성비와 가심비가 좋은 와인 4종을 추천한다.

 

우선 칠레를 대표하는 3대 와이너리 중 한 곳인 ‘산타리타’의 샤도네이 품종 100%로 만든 '산타리타 120 샤도네이'는 열대과일의 달콤한 향과 입안에서 가볍게 느껴지는 산미가 조화를 이뤄 까나페와 같은 핑거푸드, 샐러드 등과 함께 입맛을 돋구는데 좋은 화이트 와인이다.

 

다음으로는 '칼로로시' 캘리포니아 레드와인이다. '칼로로시'는 '마시기 쉬운 와인, 심플한 와인'이 콘셉트인 미국 와인이다. 

 

와인의 대량생산을 통해 가장 미국적이면서 대중적인 와인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와인 브랜드로 유명하다.

 

단맛이 강해 포도 주스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콩코드 품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단맛으로 와인 초보자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750ml 용량 외에 소규모 홈파티 등을 위한 1.5L, 3L 대용량도 있다.

 

이와 함께 안데스 산맥에서 불어오는 세 가지 바람을 뜻하는 와이너리 '트리벤토'도 추천한다.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인 말벡을 100% 사용한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말벡'은 딸기와 체리의 복합적인 향과 오크 숙성에서 이어진 스모키한 향이 강해 불고기, 양념 갈비 등 양념이 강한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리는 레드 와인이다.

 

마지막으로 작은 왕관을 의미하는 '티아라(Tiara)'는 사과와 파인애플 등 달콤한 과일향이 일품인 이탈리아산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이다. 

 

연한 황금빛과 끊임없이 올라오는 섬세한 기포가 매력적인 '티아라 모스카토'는 알코올 도수 7도이며, 케이크, 과일 등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즐기면 좋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 연말 모임은 코로나 19로 인해 시끌벅적한 회식 보다는 가족, 연인과의 소규모 홈파티가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며, "롯데칠성음료가 추천해드리는 와인이 고단했던 2020년을 마무리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와인, 크리스마스, 성탄절, 홈파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