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당 99만 원대 리모델링 패키지 '인기'

▲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견본주택 모습 (사진=(주)한샘) © 팝콘뉴스


(팝콘뉴스=배태호 기자) 2020년 현재 국토교통부 공공건설임대주택 표준건축비는 3.3㎡에 340만 원이다. 100㎡ 아파트를 지으려면 땅값을 빼더라도 최소 1억 원 넘게 드는 셈이다. 여기에 대출 제한 등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에 따른 재건축·재개발 사업 위축으로 새집 구하기도 쉽지 않다.

이렇다 보니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안으로 대규모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정부가 수직 증축 리모델링을 허용하면서 재개발과 재건축의 대안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는 아파트 단지도 적지 않다.

수도권에서만 강남 개포 우성 9차와 강동 둔촌 현대 1차, 송파 문정 시영, 서초 잠원 훼미리, 용인 수지 초입마을 등 10여 곳에서 리모델링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대규모 리모델링은 소유자 동의는 물론 행정기관 승인을 얻어야 해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 이에 따라 사업비가 늘어나는 점도 소유자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런 까닭에 구조적인 문제가 없으면 개·보수나 공간 내부 교체 등 실내 리모델링을 통해 조금 더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지내려는 거주자들도 점차 늘고 있다.

이웃 나라 일본은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노후 주택이 늘고 있는데, 이런 낡은 주택의 외벽 유지 보수나 도배, 인테리어 변경, 주방이나 욕실 교체 등 리모델링이 활발하다.

일본의 야노경제연구소는 2020년 75조 원 수준인 일본 리모델링 시장 규모가 5년 뒤인 2025년에는 200조 원으로 2.5배 넘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내 대표 인테리어 업체인 (주)한샘(대표이사 강승수) 역시 노후 주택 증가로 2020년 국내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4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00명 수준이었던 RD(Rehaus Designer, 리모델링 전문 영업사원)를 2,500명까지 양성하기 위해 팔을 걷었다.

여기에 한샘은 3.3㎡당 99만 원대의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새롭게 내놓으며, 국내 리모델링 시장을 이끌고 있다.

▲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견본주택 모습 (사진=(주)한샘) © 팝콘뉴스

기존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 대비 약 20% 낮은 가격으로 한샘이 지난 2월 선보인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는 코로나19로 국내 경기가 잔뜩 위축된 상황에서도 지난 3월 상담 신청 건이 40%가량 증가하며 소비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의 리모델링 상품을 찾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출시된 한샘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는 주방과 붙박이장 등 가구와 창호, 마루, 벽지, 몰딩 등 건자재를 하나의 컨셉으로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인테리어 시장에서 많이 찾는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이 주로 활용된다.

여기에 주방 제품의 경우 친환경 신소재 ‘ASA(Acrylate-Styrene-Acrylonitrile)’를 사용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에도 높은 품질을 유지했다.

창호는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는 개스킷 타입의 PVC 창호를 적용했는데, 외관이 깔끔하고 실리콘 곰팡이 걱정 없이 청결하게 유지 관리할 수 있다.

또, 욕실은 타일이 아닌 한샘이 독점 개발한 벽 자재 '휴판넬(Hew Panel)'과 특수코팅 엠보싱 처리가 된 바닥 소재 '휴플로어(Hew Floor)'를 사용해 호텔처럼 세련된 욕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소비자들에게 매력 포인트로 다가가고 있다.

‘수퍼(Super)’패키지는 한샘디자인파크, 한샘리하우스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3월에는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2020년 봄여름 트렌드 발표회 콘텐츠를 게재해 영상과 VR로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3D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한 한샘 전문 영업사원인 리하우스 디자이너(RD, Rehaus Designer)를 통해 자신의 주거환경에 맞는 최적의 리모델링 공사를 제안받을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 아이템을 규격화 제품으로 대량 생산하여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만 낮춘 ‘수퍼(Super)’ 패키지를 개발했다”며, “더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샘 리하우스 패키지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는 상담 신청 후 계약 금액에 따라 한샘 시공 가구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