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장년층 고객 120여 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7일 장년층 고객 120여 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를 열었다.

8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KB골든라이프 60+금융세미나’는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주제로 KB금융그룹 전문가와 함께 금융상품과 부동산 등 노후자산 관리방법을 공유하는 시니어 특화 금융세미나 프로그램으로,은퇴 이후 고객을 위한 맞춤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해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곽재혁 은퇴설계전문가와 함께 ‘인생 2막의 자산관리 포인트’를 주제로 장년기 금융자산 리모델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박원갑 부동산전문가와 함께 ‘부동산시장 트렌드 분석과 전략’을 통해 향후 부동산 시장 투자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고객한 명은 “퇴직 후 재취업을 하면서 생활비 걱정은 덜었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나 질병을 대비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금, 건강보험, 부동산 등 노후 자산관리에 대한 해법을 찾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은퇴 이후 정기적인 소득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 노후자산관리를 위해 금융상품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다”며 “KB국민은행은 국민의 은퇴–노후준비 1등 파트너로서 현명한 노후자산관리에 대한 가이드, 전문가 1:1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든든한 은퇴설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