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LX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1위 선정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중 가장 청렴도 높아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8/12/06 [16:15]

▲ LX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에서 1위를 기록해 우수(2등급) 기관으로 선정 됐다(사진=LX 제공).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가 정부로부터 청렴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측정 결과, LX는 전년대비 0.26점 상승한 8.64점으로 공직유관단체Ⅰ유형(3000명 이상)에서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 중 종합청렴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X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에서 1위를 기록해 우수(2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의 청렴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LX는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기관들과 합동으로 제3회 청렴누리 문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시민사회 단체와 손잡고 구성한 반부패 네트워크 활동을 전국적으로 확산한 바 있다.

 

아울러 관리자의 솔선수범형 리더십을 기반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어울림 행사, 청렴토론 및 캠페인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2015년부터 4년 연속 2등급 이상, 부패방지 시책평가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하고 있다.

 

류근태 상임감사는 “청렴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우리 공사가 앞장서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체계를 유지하며 부조리 등의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는 스마트 감사 추진으로 임직원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X, 한국국토정보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