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3D프린팅 전문교재 출간

4차 산업시대 반드시 필요한 교육…전문분야 교육지표로 자리 잡을 것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8/12/04 [13:54]

▲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3D프린팅 분야에 특화된 전문 교재를 출간했다(사진=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제공).     ©김수진 기자

 

(팝콘뉴스=김수진 기자) 3D프린팅이 국가기술자격으로 인증받으면서 전문 교재가 발간돼 눈길을 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첫 국가기술자격인 3D프린팅 분야에 특화된 전문 교재를 출간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선보인 3D프린팅 교육 과정은 올해 신설된 국가기술자격인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전문 자격 도서 ▲3D프린터 자격과정에 맞는 온라인 교육 ▲우수 교육기관들과 함께 4차 산업 특화 교육 인프라 구축 ▲4차 산업 전반에 걸친 직무 및 보수교육 프로그램 등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장진혁 대표이사는 “3D프린팅은 AI, 빅데이터, 스마트팜, 드론 등 다양한 분야를 견인하기 위한 필수분야로 4차 산업시대에 반드시 배워야 하는 필요한 교육”이라고 강조한다.

 

특히 첫 국가기술자격으로 진행되는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는 전문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활성화가 가능하다는 인식이 크다.

 

장 대표이사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교육은 물론 전문 도서 출간을 바탕으로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신산업분야 등 전문분야에 교육 지표로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 수험생을 위해 전문 자격도서 출간과 온라인교육과정도 마련해 놓고 있다.

 

3D프린터 도서와 교육과정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구매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대표이사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운영하고 있으며 4차 산업 전문 교육센터로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사업을  추진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D프린팅, KBS, 국가기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