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회복지시설에 15년째 경차 지원

12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차량 전달식…2004년부터 1500대 지원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8/10/12 [13:40]

▲ KT&G복지재단이 기부한 경차 100대를 공중에서 촬영한 모습(사진=KT&G복지재단 제공).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KT&G복지재단이 남몰래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 실천을 15년째 이어오고 있다.

 

KT&G복지재단은 12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전국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경제적이고 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매년 100대씩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1500대에 이른다.

 

지난 6월에 진행된 차량 지원 공모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적으로 모두 824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KT&G복지재단은 면밀한 심사를 거쳐, 우선적으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100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15년째 이어온 경차 지원 사업이 열악한 현장에서 봉사하는 사회복지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소외 이웃들을 찾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보다 효과적인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KT&G가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으로 지역 밀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8개의 ‘행복네트워크 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시설과 저소득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전문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t&g, 사회복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