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ㆍ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스마트교육 MOU 체결

군 우수 관광자원 활용 통해 원스톱 교육 진행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8/10/10 [14:28]

▲ 창녕군 관계자와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창녕군 제공)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 대표이사 장진혁)와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달 20일 평생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대표이사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교육센터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창녕군과 관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재능기부를 시작으로 4차산업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등 창녕군만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역사/문화행사 앱교육 등 원스톱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교육재능기부 등을 통한 평생교육 운영 및 활성화 ▲군민 및 귀농귀촌자를 위한 스마트팜 교육 과정 운영 ▲4차 산업 시대 인재육성 콘텐츠 개발 및 운영 ▲관광자원, 특화작물 대외 홍보 및 교육문화 행사 운영 등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장진혁 대표이사는 “다양한 분야에 필수적으로 교육이 필요한 지금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역량을 집중해 군민 및 귀농귀촌자를 위한 스마트팜 교육, 관광자원 및 역사교육, 문화행사, 지자체 특화 교육과정 등 포털앱을 통해 창녕군 인프라의 적극적인 활성화에 앞장서길 바란다”며 “앞으로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창녕군의 교육 모델은 각 지자체에 특화된 교육문화 환경을 개척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창녕군 한정우 군수는 “창녕군은 중심산업인 농업과 함께 부곡온천관광특구와 외국어교육특구로 자리잡고 있으며, 천혜의 역사가 담긴 우포늪, 화왕산 군립공원, 따오기, 양파 시배지, 우포잠자리나라, 우포늪생태관 등 역사와 문화가 가득한 문화관광특구로도 잘 알려진 곳”이라며 “이제 창녕군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교육까지 잘 갖춰진 창녕군만의 원스톱 교육/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