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서베이, KBS ‘카카오톡 설문조사 서비스’ 계약 체결

KBS CS업무 집중도 높이고 시청자 의견 빠르게 반영 가능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8/09/14 [11:30]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포켓서베이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설문조사 서비스를 KBS에 제공하게 됐다.

  

‘포켓서베이’는 KBS와 기존의 방송수신 민원을 카카오톡으로 전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방송수신 만족도 조사부터 민원접수와 방문예약까지 카카오톡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켓서베이는 KBS에서 방송수신 관련 CS 업무를 카카오톡 채널로 일괄 진행할 계획으로 KBS의 CS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시청자의 의견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켓서베이는 사용자에게 친숙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설문 조사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의 전화, 이메일, SMS, 영수증 등 파편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챗봇과 대화형식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시장에서 상당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설문 조사는 1~2%의 응답률을 보인 반면, 포켓서베이는 80% 이상의 설문조사 도달률과 평균 40% 이상의 설문조사 응답률을 보여 대량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는 기업들에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얼리슬로스 이재원 대표는 “다년간 글로벌 기업의 컨설턴트로 근무하면서 유독 한국 시장에서 설문 조사를 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카카오톡을 통해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켓서베이, 얼리슬로스, 설문조사, KBS,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