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소방공무원 심신건강 위해 소방청과 MOU

승마프로그램, 승마시뮬레이터 등 지원

조제호 기자 | 입력 : 2018/08/10 [15:43]

▲ 한국마사회와 소방청의 업무 협약식(사진=한국마사회 제공).     © 팝콘뉴스



 

(팝콘뉴스=조제호 기자) 각종 사고 재난현장을 누비며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우울증 등에 노출된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나섰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과 소방청 조종묵 소방총감을 비롯해 김태융 말 산업 육성 본부장, 남화영 소방정책과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한국마사회와 소방청은 승마 자원을 적극 활용해 소방 공무원의 심신 치유와 건강 증진을 돕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을 협약했다.

 

마사회는 인력 및 시설 장비 등의 지원과 승마를 활용한 PTSD 전문 연구 및 분석 결과 제공, 승마 시뮬레이터 기기의 지원 등을 약속했고, 소방청은 소방공무원 대상 사회공익 승마 홍보 및 참여자 모집, 재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자료 제공을 맡았다.
 
소방공무원들이 손쉽게 승마를 접할 수 있도록 자체 승마 시설 및 전국의 60여 개 협력 시설을 활용해, 약 1000명이 참여하는 힐링 승마 프로그램과 승마 시뮬레이터 8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대상자의 증상에 따라 ▲치료 필요군 ▲관리 필요군 ▲잠재적 위험군 등으로 구별하고, 해외 전문가를 총비해 PTSD 치유 프로그램과 교육도 실시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기관은 이번 협력으로 소방 공무원의 심신 건강 증진과 말(馬) 산업 발전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조종묵 소방청장은 “소방공무원은 근무 중 참혹한 현장을 자주 경험해 각종 스트레스에 취약한 게 사실”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힐링 승마 프로그램은 소방 공무원의 스트레스 회복 및 신체 건강 증진을 위한 콘텐츠의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마사회, 소방청, MOU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