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남성도 관심 증가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6/01/21 [17:03]
(팝콘뉴스=김수진 기자)

 

여자만 성형수술에 관심 갖는 시대는 지났다. 최근 들어 외모에 신경 쓰는 남성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남자들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특히 외모도 스펙이 된 시대에 접어들면서 반듯한 외모로 사회생활에서 경쟁력을 높이려는 남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 쥬얼리성형외과, "코 성형수술, 남성들도 관심 증가" ⓒ팝콘뉴스
‘남자는 코가 생명이다’는 말처럼 남자 외모에서 코가 차지하는 비중은 꽤 크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한다. 대화를 나눌 때 시선이 머무는 곳으로, 전체적인 인상이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남자들은 코의 중요성은 깨닫고 있지만 여성들만큼 코 성형수술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지 못한다. 특히 ‘보형물만 넣으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쉽게 성형외과를 방문한다면 이는 큰 오산이다.

남자의 경우 여성들이 하는 코 성형수술과 다르기 때문에 ‘남자 성형’을 전문으로 할 수 있는 성형외과를 방문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선, 남자 코 성형수술의 경우 여성들과 가장 다른 점은 윤곽의 차이다. 남자는 여자에 비해 윤곽 뼈가 도드라지고 크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여자 코성형에 비해 콧대부터 코끝까지 직선으로 떨어지는 반듯한 코 모양을 선호한다.

직선으로 뻗은 반듯한 코는 세련되고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높은 코는 부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인위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에,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본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적당한 높이를 생각해야 한다.

특히 콧대가 너무 얇거나 코끝이 뾰족하면 가벼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여성보다 더 도톰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남성의 코 성형수술은 콧방울의 모양을 오뚝하게 만들어주면,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남자다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에 쥬얼리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은 “남성의 경우 미간에서 코끝까지 콧대가 직선으로 쭉 뻗은 라인이 강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살리는데 효과적이다. 여성들과 달리 남성들은 곧게 뻗은 오뚝한 코 라인이 전체적인 인상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코성형 수술 하나로 남자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코뼈의 상태나 조직의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얼굴 전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백 원장의 말에 따르면, 콧대는 물론 코끝과 얼굴의 비율, 턱과 이마의 조화를 생각한 뒤 코 성형수술을 진행하면 얼굴 옆 라인은 물론 얼굴 전체가 균형이 잡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더불어 그는 마취를 하고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응급 시스템을 갖춘 안전한 성형외과에서 전문의에게 올바른 성형수술을 받을 것을 적극 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