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정규시즌 돌입

콘솔(PlayStation 4, Xbox One) 공식 추가 지원…풀 크로스플레이 환경 완성

2023-03-09     이다혜 기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오늘 9일 글로벌 정규시즌을 열고 첫 번째 ‘시즌 1: New World’를 오픈했다. (사진=넥슨) ©팝콘뉴스

(팝콘뉴스=이다혜 기자 ) 넥슨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정규시즌을 9일 오픈했다.

정규시즌부터 콘솔(PlayStation 4, Xbox One)을 추가로 지원해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높은 접근성을 기반으로 서로 다른 플랫폼 이용자들과 짜릿한 레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오는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1: New World에서는 ‘팩토리 모험의 시작’, ‘팩토리 미완성 5구역’, ‘월드 뉴욕 대질주’ 등 8개의 트랙이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뉴욕 택시 패키지’, ‘뉴욕 버스 패키지’ 등 다양한 카트바디, 캐릭터, 이모션, 번호판 등을 상점과 ‘레이싱 패스’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휘’, ‘비비’, ‘토비’ 등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카트바디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해 한층 더 속도감 넘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시즌 1에서는 고급 및 희귀 등급까지 카트바디를 강화할 수 있으며, 추후 영웅 및 전설 등급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최상위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세계 각지의 이용자들과 치열한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그랑프리 모드’도 업데이트했다.

이밖에 ‘레이서 포인트’ 전환 신청을 진행한 ‘카트라이더’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트바디 등 각종 아이템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굿즈를 교환할 수 있는 ‘라이더 드림 상점’을 오픈했다.

정규시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PlayStation 4와 Xbox One을 통해 접속하면 각 플랫폼 특전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지급한다. 또한 신규 트랙 주행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뷰 댓글을 등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의 제휴를 맺고 아이코닉한 스포츠카 차량을 게임 내에서 차례로 선보인다. 먼저, 시즌 2 시작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컨버터블 스포츠카 ‘718 Boxster’ 카트바디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 레이싱 패스 30레벨 달성 보상으로 콤팩트한 SUV 스포츠카 ‘Macan GTS’ 카트바디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3월 16일에 ‘911 Turbo S Cabriolet’을 추가할 예정이다.

넥슨과 포르쉐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3월 29일까지 ‘718 Boxster’ 카트바디를 타고 ‘그랑프리 모드’에서 1회 이상 완주한 전원에게 ‘오너먼트 다오 스티커’를 증정하고, 10회 이상 완주한 이용자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9일까지는 ‘Macan GTS’ 카트바디에 탑승한 인증샷을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포르쉐 굿즈나 구글 기프트카드, 넥슨캐시, 루찌 쿠폰 등을 제공한다.

[팝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