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린덴바움)
(사진=린덴바움)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 ) (사)린덴바움(이사장 이승희)은 오는 29일 '2022 힙스토리 연말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7~18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린덴바움이 주관하는 '2022 방과후 힙합스쿨 2기 DAY CAMP'가 열렸다. 데이캠프에 참여해 실력을 닦은 청소년들은 오는 29일 '2022 힙스토리 연말콘서트'에서 역량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과 '우리옛돌박물관'에서 진행된 데이캠프(DAY CAMP)에서는 '2022 힙스토리 연말콘서트'를 위한 리허설과 청소년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디자인씽킹 (Design Thinking) 특별 강의가 이루어졌다. 힙합스쿨 2기 뮤직비디오도 촬영됐다.

17일 진행된 성균관대학교 임정연 교수(경영학)가 맡은 디자인씽킹 특강은 학생들에게 내재된 아이디어를 끄집어내는 한편 디자인씽킹 실습을 바탕으로 가사 쓰기 프로그램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18일에는 북악산과 한양도성 사이 자리한 성북동 우리옛돌박물관을 견학하며 민족의 염원이 담겨있는 석조유물과 규방문화의 결정체인 전통 자수작품을 통해 선인의 철학과 지혜를 돌아보는 특강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청소년들이 직접 작사하고 녹음까지 한 힙합곡을 담은 뮤직비디오와 힙합안무가 담긴 댄스 뮤직비디오도 촬영됐다. 

'2022 방과후 힙합스쿨 2기'의 피날레인 '2022 힙스토리 연말콘서트'는 오는 29일 저녁 6시 30분 성균관대학교 경영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학생들은 '방과후 힙합스쿨 2기'를 통해 직접 창작한 오리지날 힙합곡으로 랩 댄스 무대를 꾸민다. 그동안 전문가들의 지도 하에 갈고 닦은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펼쳐 보일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고등래퍼'를 통해 이름을 알린 '래퍼 근수' 등 인기 래퍼들이 출연한다. 시몬스침대와 이마트 광고 등에 출연한 댄스팀 에메트사운드 소속 '돗개', '모우', '코주부'와 'SHOW ME THE MONEY 9' 출신 래퍼 '바이스벌사', 그리고 댄스크루CLIP과 '방과후 힙합스쿨' 1기 힙합 크루인 'MIC' 등이 지원 사격에 나선다. 

공연 연출은 피네이션 전속 아티스트이자 전 A&R제작팀 지케이(GK) 총괄음악감독이 맡았다. 사회는 40만 유튜버 노잼봇이 담당한다.

(사)린덴바움은 음악으로 소통하며 사회복지를 실천하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최근에는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교육적·문화적 혜택이 줄어든 문화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주역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