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넷플릭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 이번 주 넷플릭스 추천 신작 영화,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를 소개한다.

나의 완벽한 세계, 나의 완벽한 오류

'썸바디'

올가을 넷플릭스 팬들을 찾아온 서스펜스 스릴러 '썸바디'는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썸바디'를 만든 개발자 섬은 천재적인 능력을 가졌지만 사람들의 평범한 감정에 공감하지 못한다. '썸바디'는 사람들의 대화와 행동을 분석하고 마음을 읽는 매칭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지만 이를 매개로 한 살인사건이 잇따라 벌어진다. 섬의 유일한 친구이자 경찰인 기은은 '썸바디'를 통해 한 남자를 만나 데이트를 한 뒤 외딴곳에 아무것도 없이 버려진다. 그가 위험한 인물임을 직감한 기은이 친구이자 무당인 목원과 그를 추적하고 섬은 '썸바디'로 만났지만 처음으로 자신을 완벽히 이해하는 윤오에게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들기 시작한다.

소년미 넘치는 배우 김영광이 살인마 성윤오로 분해 파격 변신을 선보이며, 정지우 감독이 발견한 신예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이 극을 채운다. '해피 엔드', '은교', '유열의 음악앨범'의 정지우 감독이 선보이는 첫 시리즈로 인간의 심리와 관계를 날카롭게 꿰뚫어 강렬한 서스펜스를 선사할 것이다. (11/18 공개, 범죄/스릴러, 한국, 2022)

▲ (사진=넷플릭스) © 팝콘뉴스


나를 죽인 가문의 핏줄로 다시 태어나다

'재벌집 막내아들'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다.

최상위 재벌 순양그룹에 고졸 특채로 입사해 온갖 일을 처리해온 윤현우는 해외로 유출된 그룹의 자금을 찾던 중 죽음을 맞는다. 눈을 떠보니 1987년, 그리고 순양가. 윤현우는 순양그룹 진양철 회장의 막내 손자 진도준으로 깨어난다. 자신을 죽인 자가 순양가 안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윤현우는 순양의 모든 것을 집어삼킬 반란을 준비한다.

순양그룹의 충직한 비서 윤현우와 복수를 꿈꾸며 승계 전쟁에 뛰어드는 순양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은 송중기가, 돈을 곧 '정도'로 여기는 진양철 회장은 이성민이, 순양의 비리를 집요하게 추적하는 검사 서민영은 신현빈이 연기한다.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재벌집 막내아들'은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성균관 스캔들'의 김태희 작가와 신예 장은재 작가, 드라마 'W', '그녀는 예뻤다'의 정대윤 감독이 힘을 합쳤다. (11/19 공개 예정, 드라마, 한국, 2022)

▲ (사진=넷플릭스) © 팝콘뉴스


난 진실을 알아내러 왔어요

'더 원더'

'더 원더'는 오랫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하느님의 양식'만으로 생존하고 있다는 소녀를 관찰하기 위해 파견된 영국인 간호사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대기근으로부터 13년이 흐른 1862년, 간호사 립 라이트는 넉 달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살고 있다는 11세 소녀 애나를 관찰하기 위해 아일랜드의 한 시골 마을로 향한다. 보름 동안 애나를 지켜보며 가까워진 립 라이트는 소녀의 건강과 주민들의 믿음 사이에서 고뇌에 빠진다. 애나의 생존은 신의 선택을 받은 기적일까?

'더 원더'는 소설 '룸'으로 맨부커상 최종 후보에 오르고 영화로도 각색해 큰 호평을 받은 엠마 도노휴 작가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하며 엠마 도노휴 작가가 각본에 참여했다. 영화 '판타스틱 우먼'으로 제90회 오스카 외국어영화상을 받은 세바스티안 렐리오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르첼라'와 넷플릭스 영화 '아웃로 킹', 영화 '블랙 위도우', '작은 아씨들', '미드소마' 등을 통해 장르를 가리지 않는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여온 플로렌스 퓨가 영국 간호사 립 라이트로 또 한 번 강렬한 인상을 전한다. (드라마/미스터리, 영국, 2022)

▲ (사진=넷플릭스) © 팝콘뉴스


악몽 같은 항해의 시작

'1899'

넷플릭스 시리즈 '1899'는 광활한 대서양을 항해 중인 케르베로스호의 승객들이 지금껏 만난 적 없는 거대한 미스터리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1899년 뉴욕으로 향하던 이민선 케르베로스호의 승객들은 저마다 다른 곳에서 왔지만 새로운 세기를 향한 꿈과 희망으로 하나가 된다. 그러던 중 표류 중인 또 다른 이민선 프로메테우스호를 발견한 후, 알 수 없는 사건들이 이어지며 희망에 부풀었던 항해는 악몽이 되어간다.

전 세계 시청자와 평단으로부터 호평받은 넷플릭스 시리즈 '다크'의 크리에이터들이 선보이는 작품으로, 넷플릭스 영화 '아웃사이드 더 와이어', '크루엘라', '리틀 조'의 에밀리 비첨과 '마리 퀴리', '덩케르크'의 어나이린 바나드, 넷플릭스 시리즈 '다크', '퍼펙트 마더'의 안드레아스 피치만이 출연한다. (11/17 공개, 스릴러, 독일, 2022)

▲ (사진=넷플릭스) © 팝콘뉴스


뭐든지 이루어지는 꿈의 세계

'슬럼버랜드'

넷플릭스 영화 '슬럼버랜드'는 어린 소녀 니모와 별난 무법자 플립이 꿈의 세계 '슬럼버랜드'에서 펼치는 일생일대의 모험을 그린다.

아빠와 단둘이 등대에 살며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듣고 자란 니모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아빠를 떠나보내고 삼촌 필립과 살기 위해 도시로 간다. 완전히 뒤바뀐 일상에 낯설어하던 니모는 환상의 세계 슬럼버랜드로 가는 비밀 지도를 발견하고 아빠가 항상 언급했던 모험 파트너 플립을 만난다. 플립이 안내하는 꿈의 세계 슬럼버랜드에서 아빠를 다시 만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게 된 니모는 단 하나의 소원을 빌기 위해 온갖 꿈을 넘나드는 모험을 시작한다.

'슬럼버랜드'는 '나는 전설이다',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의 연출로 동화 같은 꿈의 세계를 펼쳐낸다. '아쿠아맨' 제이슨 모모아가 괴짜 같지만 유쾌한 꿈의 세계의 안내인 플립을 연기한다. (11/18 공개, 가족, 미국, 2022)

▲ (사진=넷플릭스) © 팝콘뉴스


컬렉션: 수능 끝났다 정주행 시작

그동안 보고 싶었던 콘텐츠 모두 몰아보자

넷플릭스가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로 '수능 끝났다 정주행 시작!' 컬렉션을 준비했다. 특정 주제에 맞춰 여러 작품을 한데 묶어 제공하는 '넷플릭스 컬렉션'은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1월 17일을 맞이해 '토닥토닥~ 수고 많았습니다', '수능을 치른 당신을 위해! 최고 정주행 시리즈', '고생 끝, 꿀잼 시작! 기분 전환용 블록버스터', '스트레스 순삭! 빵 터지는 콘텐츠' 등 총 4개의 서브 컬렉션으로 구성되었다.

넷플릭스 영화 '에놀라 홈즈 2', '20세기 소녀', '서울대작전' 및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 '기묘한 이야기' 등 사랑받는 히트작부터 다양한 신작까지 수험생들이 그동안 보고 싶었을 재미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가득하다. 수능 컬렉션은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특정 URL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수능'을 검색하거나 장르 및 카테고리 메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MUST-SEE 또다른 신작들

'엘리트들' 시즌6(11/18 공개, 미스터리/드라마, 스페인, 2022), '크리스마스 위드 유'(11/17 공개, 로맨스/코미디, 미국, 2022), '데드 투 미' 시즌3(11/17 공개, 코미디, 미국, 2022)[팝콘뉴스]

키워드

#넷플릭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