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 이번 주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대전 나들이 명소를 소개한다.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 서구 장안로 461 / 무료입장 / 예약가능

메타세쿼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장태산 자연휴양림. 천혜의 자연경관 속 산책길, 캠핑장, 건강지압로, 생태연못, 출렁다리, 숲속 교실 등이 조성되어 있다. 장태산 정상의 형제바위 전망대에 올라 장태산의 절경과 기암괴석, 낙조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 / 연중무휴 / 예약가능

국내 최초 미디어아트와 살아 있는 생물의 컬래버로 다양한 바다생물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 엑스포 아쿠아리움. 기존의 아쿠아리움과는 차별화된 아쿠아 공간으로 그리스신화 속 전설의 바다를 직접 체험하고 만나볼 수 있다.

'계족산성'

대전 동구 효평동 / 무료입장 / 주차가능

계족산 정상의 능선을 따라 축조된 테뫼식 석축산성, 계족산성. 산성 최정상에 올라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아래로는 감탄을 자아내는 대청호와 도심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다. 현재, 집중 폭우로 인해 계족산성 일부가 붕괴했지만 보수가 완료되면 더 다양한 관람로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대전오월드'

대전 중구 사정공원로 70 / 나이트유니버스 월요일 휴무

'동물들의 이야기 주랜드, 향기로운 꽃의 세계 플라워랜드, 즐거운 놀이시설 조이랜드, 희귀새와 열대정원 버드랜드'의 복합적 공간으로 구성된 테마공원, 대전오월드. 플라워랜드 내 디지털 미디어아트 테마공원 '나이트 유니버스'가 새롭게 탄생하여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장치와 신비롭고 환상적인 야간 공간, 음악분수 워터 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유림공원'

대전 유성구 어은로 27

우리나라 사계절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계절에 따른 수목과 초본이 심겨 있는 유림공원. 한반도를 닮은 작은 인공 호수 '반도지'에 예쁜 물레방아와 정자, 수변테크 등이 조성되어 있다. 가을엔 국화꽃 축제가 유명하며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은 공원이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