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 이번 주는 다채로운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를 소개한다.

'아르떼뮤지엄 제주'

오픈런 / 장소 : 제주 아르떼뮤지엄

영원한 자연을 주제로 제작된 작품들을 시각적 강렬함과 더불어 감각적인 사운드 및 향기로 만나볼 수 있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웅장한 공간 속에서 섬을 콘셉트로 한 11개의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지구의 시간'

2022.07.01. ~ 2022.11.06. / 장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지구의 변화 모습과 현상에 대해 첨단 몰입 기술을 기반으로 창작 및 제작한 뉴미디어 작품들을 쉽고,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전시.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통해 감각적으로 체험하고, 미래를 향한 사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치유의 기술'

2022.03.26. ~ 2023.05.07. / 장소 : 뮤지엄 원

미디어 아트와 현대미술이 융합된 전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예술을 통한 치유와 위로의 메시지를 던진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현대 미술가 21인이 참여해 미디어, 설치, 회화, 사진, 도예, 사운드 아트 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딜라이트 담양'

오픈런 / 장소 : 딜라이트 담양

담양이 간직한 천년의 신비와 전설을 미디어아트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담양의 생태와 인문학을 재해석한 체험형 미디어 전시로 달, 담양 이야기, 빛의 호수, 숲의 갤러리, 스트리트 등 다양한 콘셉트의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시간의 조각 : 계절'

오픈런 / 장소 : 네이처랩스

시간에 기대어 계절에 머물다. 잠시 계절에 머물러 숨을 고르고 내 기억, 내 시간, 자신을 돌아보고 치유하는 시간을 선사하는 전시. 봄의 서정시, 여름 수국, 가을밤의 속삭임, 겨울빛의 향연 등 사계절을 콘셉트로 빛과 색과 향기가 함께하는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