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사진=하나금융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를 오는 3월 6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 아트버스'는 하나금융그룹과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한양대학교, NFT미술거래 플랫폼 '캔버스'가 함께하는 전국 규모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공모전이다. 이번 미술공모전은 코로나로 위축된 문화예술 분야의 회복과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기회제공을 통한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올해 새롭게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회화, 디지털 그래픽 작품을 신청 받아 한양대학교 미술 + 디자인교육센터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입선 25명 수상자 중 5명을 선정해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 21일 인터지스가 부산 남구 우암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소외계층을 위해 쌀 10kg 50포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박정환 인터지스 노조위원장, 김민채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정태현 인터지스 항만운영본부장, 최병찬 인터지스 북항운영팀장(사진=동국제강) © 팝콘뉴스


■ 인터지스, 설 맞아 부산 남구 우암동 취약계층에 쌀 500kg 전달

동국제강 계열사 인터지스는 설 명절을 앞둔 21일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갖고 부산 남구 우암동 소재의 소외계층에 쌀 500kg을 전달했다.

'사랑의 쌀 나누기'는 우암동 행정복지센터가 21년째 시행해 온 행사다. 이번 나눔으로 각 10kg분량의 쌀 50포가 지역 소외계층 50여 가구에 전달됐다.

정태현 인터지스 항만운영본부장은 "설 명절 외롭고 어려움을 느꼈을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사진=SPC그룹) © 팝콘뉴스


■ SPC그룹,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2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SPC기업대학'은 SPC그룹이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아 특성화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요리, 커피 분야 등의 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설립 이래 7년간 10개 전문대학, 3개 특성화고와 협약을 맺고 연 2회, 13차에 걸쳐 총 450여 명을 선발해 교육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해왔으며, 채용률은 99%에 달한다.

이번 수료식에서 2021년 하반기 입교한 베이커리학과, 외식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학생 30명이 수료했으며, 수료 학생 전원은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에 채용되어 파리바게뜨, 라그릴리아, 파스쿠찌 등의 브랜드에서 일할 예정이다.

■ 현대오일뱅크, 아람코와 암모니아 협력 업무 협약 체결

현대오일뱅크가 아람코와 함께 저탄소 연료원으로서의 암모니아 활용 타당성 조사 및 사우디 아라비아로부터 암모니아 장기 공급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8일 리야드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와 올리비에르 토렐 아람코 화학부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주영민 대표이사는 "현대오일뱅크는 수소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포집해 활용하는 블루수소 체계를 이미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있다"라며 "이번 암모니아 도입을 통해 글로벌 저탄소 연료 생태계 확대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대상) © 팝콘뉴스


■ 청정원, 민족 설 맞이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 진행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오는 24일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연다.

먼저 인기 설 선물세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청정원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2022 설날 선물세트와 각종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 옵션별로 증정품도 제공한다.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한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낮 12시 30분과 저녁 8시에 두 차례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절에 어울리는 인기 제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미원라면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대상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청정원 인기제품과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진=삼성화재) © 팝콘뉴스


■ 삼성화재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6천만 뷰 돌파

삼성화재다이렉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수 6천만 뷰를 돌파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동차보험 관련 상식을 전하는 '아보카도', 어린이보험을 선택할 때 필요한 정보를 담은 '다린이네 2분 랜선매치' 코너 등을 운영해왔다.

최근에는 신규 브랜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론칭 이후 새로워진 소식을 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고객에게 '착' 맞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착착'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편과 다이렉트 마일리지 운전자보험, 다이렉트 미니레저보험 등 총 4편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이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보험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바디프랜드, 양산 안마의자 전시장 확장 기념 이벤트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 양산 직영 전시장이 확장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사은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양산 전시장은 지난 2015년 오픈 이래로 올해 7주년을 맞으며 남양산역 인근으로 이전해 확장 오픈했다. 바디프랜드는 양산 전시장의 확장 이전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사은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간 내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골프공 세트(3ea)를 증정하며, 구매 또는 렌털 시 ▲VIP기프트세트, 깔제도니아 캐시미어 스타킹, 깔제도니아 레깅스 중 택1 ▲화분, 다과세트 중 택 1하여 추가 사은품을 현장에서 차등 제공한다.

구매 모델에 따라 특별 사은품도 차등 제공한다. 현재 진행 중인 '설 선물 프로모션' 혜택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