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한전-아람코 간 수소,암모니아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 촬영. (사진 왼쪽부터) 정승일 한전 사장, 아민 알 나세르 아람코 사장(사진=한전)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한전, 수소 경제 시대 달성 및 탄소중립 이행 공동협력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1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사우디 아람코, 사우디전력공사, 아쿠아파워 등과 수소 생산 및 연료류 천연가스 전환 등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공동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고 19일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중동 순방에 동행한 정승일 사장은 '한국-사우디 스마트 혁신성장 포럼'에 참석해 양국 정상 임석하에 한전-아람코 간 수소·암모니아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블루 수소와 블루 암모니아 개발 관련 사전타당성조사 수행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하는 것으로 투자, 생산, 운송, 저장, 판매까지의 전 주기에 관한 공동연구를 통해 협력 가능 분야 발굴과 비즈니스 모델개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승일 사장은 사우디의 주요 에너지 정책과제인 탈연료유 추진에 관하여 사우디전력공사, 아쿠아파워간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우디 내 유류 발전소의 연료전환, 기존 발전소 자산의 효율 향상, 환경개선 및 CO2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의 개발과 추진에 협의했다.

▲ (사진=한컴인텔리전스) © 팝콘뉴스


■ 한컴인텔리전스, 디지털 트윈 기술 기업 '스탠스' 인수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가 디지털 트윈 기술 기업 '스탠스'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이란 실제 환경이나 물체를 가상세계에 구축해 시뮬레이션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예측하고 최적화 결과를 다시 현실세계에 반영하는 기술을 뜻하는 용어다. 스탠스는 디지털 트윈의 가상 공간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생성, 저작, 분석에 이르는 전 주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자체 개발한 IoT 기술 네오아이디엠(NeoIDM)에 스탠스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IoT 수집 데이터 시각화 및 관제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IoT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인수한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와도 협력하여 가상세계 구축에 필요한 기술 교류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 2022년 전속 모델 신민아 이미지 (사진=파파존스 피자) © 팝콘뉴스


■ 파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톱배우 모델 발탁

식품·외식업계에서 톱배우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모델을 활용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 또는 신뢰도를 단기간에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2022년 전속 모델로 배우 신민아를 발탁했다. 파파존스 피자의 전속 모델인 신민아는 'It's REAL PIZZA' 메시지가 핵심 주제인 올해 TV CF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향후 파파존스 피자는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모델 신민아와 함께 진짜 맛있는 피자(It's REAL PIZZA)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다각도로 알릴 예정이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제품 혹은 마케팅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고자 식품·외식업계에서 대중의 관심과 호감도가 높은 톱배우를 기용해 빅모델 전략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며 "파파존스 피자는 올해 전속 모델과 함께 고객에게 진짜 맛있는 피자(It's REAL PIZZA)를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방향성을 견고히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매일유업) © 팝콘뉴스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우유안부 캠페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목사)은 3073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16년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후원사로 동참했다.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매일유업은 신규 영상 공개 및 우유안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2월 18일까지 우유안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우유안부 기획전 제품을 구매하면 2세트가 판매될 때마다 1명의 어르신에게 우유안부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기공식에 참석한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사진=롯데건설) © 팝콘뉴스


■ 롯데건설,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기공식 개최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18일 울산시 북구 산하동 소재에 위치한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 사업 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는 총 사업비 4천 600억 원으로, 북구 산하동 산 246-10번지 일원 10만 9000여㎡ 부지에 연면적 21만 3900여㎡, 지하 5층~지상 43층, 11개 동 규모로 생활형숙박시설, 휴양콘도미니엄, 가든스파형 워터파크, 컨벤션센터, 실내 잠수풀, 근린생활시설, 글램핑장(야영장) 등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리조트는 울산공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27년 예정) 시 더욱 접근성이 향상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의 착공은 울산이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고 강동 발전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울산 강동 롯데리조트가 울산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19일 영등포 전통시장에서 열린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에서 (왼쪽부터)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태원 영등포 전통시장 상인회장,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 팝콘뉴스


■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19일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KB국민은행의 13개 지역영업그룹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쌀, 생선, 정육, 과일 등의 식료품을 구매해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영등포 전통시장을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선물을 직접 구매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설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지원금액을 3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증액하고 지원대상을 1만 6천여 가구로 확대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이 생기고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희망한다"며 "항상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KB국민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NH투자증권) © 팝콘뉴스


■ NH투자증권, ELS 8종 모집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8종을 21일 오후 4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하는 상품 중 ELS 21505호는 조기상환추구형 상품으로 6개월 뒤 조기상환 조건이 80% 이상이면 상환되기 때문에 청약 후 6개월 이후 상대적으로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다. 또한 원금손실조건도 45%로 타상품 대비 원금손실 확률도 낮아 유리한 상품이다.

ELS 21507호는 해외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이다. 미국 시장에 상장된 AMD(Advanced Micro Devices, Inc.)와 넷플릭스(Netflix Inc)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5%(6,12개월), 80%(18,24개월), 75%(30,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16.0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21일 오후 4시까지 8종의 ELS 상품을 총 660억 원 한도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