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사진=KT&G)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KT&G, 청년 인재 발굴 위한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MOU 체결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4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광역시,(재)부산테크노파크와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는 부산지역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30년까지 매년 ▲문화예술 ▲전문가 ▲이슈리더 분야에 응모한 지원자 중 총 3명을 선정해 3년간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G는 '상상마당 부산'을 통해 ▲사업홍보 및 청년 인재 발굴 ▲컨설팅 ▲선정자 역량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각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지역의 잠재력 있는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리더 및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 (사진=현대해상) © 팝콘뉴스


■ 현대해상,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디어에 전략 투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디어' 운영사 디어코퍼레이션(대표이사 팽동은)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어코퍼레이션은 2022년 현재, 국내 진출 지역 1위의 전동 킥보드 공유 플랫폼 제공 기업으로 현대해상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디어코퍼레이션과 고객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PM상해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및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의 포괄적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도시화율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 내 거점 간 근거리 이동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동킥보드 등의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대안 교통수단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현대해상도 디어코퍼레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 모빌리티 영역의 새로운 보험 서비스 개발과 도시 내 이동 수단 트렌드 연구 등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농협은행, 자산관리 세미나 '2022 언택트 WM로드쇼'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2022 언택트 WM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개최 11년째를 맞은 'WM로드쇼'는 WM사업 전반에 걸쳐 마케팅 기법과 금융시황 등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자산관리 세미나로, 전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석할 수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17일 개막식에 참여해 "향후 디지털 채널로 WM전문가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형 자산관리모델을 구현할 것"이라며 "디지털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전문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서비스 대중화를 선도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 동아건설산업 박상원 대표(앞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경영 혁신을 위한 '중대재해 ZERO 선포식'을 가졌다.(사진=동아건설산업) © 팝콘뉴스


■ 동아건설산업, 중대재해 Zero 선포 '안전경영 혁신' 결의

동아건설산업 임직원들은 지난 13일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경영 혁신을 위한 '중대재해 ZERO 선포식'을 갖고 결의를 다졌다고 17일 밝혔다.

동아건설산업은 본사와 현장간 협업시스템을 구축해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안전에 대한 의식개혁을 통한 전사적인 자율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위험성 평가에 I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위험성 평가시스템'을 도입한다. 실질적인 위험감소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VR기기를 활용한 현장 근로자의 가상체험교육을 시행해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현장의 모든 임직원이 매일 1회 이상의 점검을 시행하는 '현장 안전순찰함 제도' 등 안전관리를 생활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상원 동아건설산업 대표는 "급변하는 건설환경에서 최우선의 경영목표인 안전경영을 달성하고 회사의 생존을 좌우하는 중대재해를 예방함에 있어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다시 한 번 회사의 안전문화 혁신과 안전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 등을 통해 반드시 무재해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푸드, 설 ECO 선물세트 본격 판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가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플라스틱을 줄인 친환경 ECO 선물세트 운영을 이어나가며 친환경 정책을 실천한다고 17일 밝혔다.

'ECO 선물세트' 33종은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트레이 및 케이스, 가방을 제작해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인 선물세트다. 이를 통해 지난 추석에는 37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킨 바 있으며, 이번 설에는 33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롯데푸드는 분석하고 있다.

선물세트의 크기도 줄여 불필요한 포장을 제거했다. 구성품이 들어가는 필수 공간만을 남겨 기존 세트 대비 최소 11%에서 최대 32%의 면적을 축소했다. 산림 자원의 낭비를 막고 세트 적재 시 불필요한 공간의 차지를 줄이면서 물류 운송의 비효율도 줄였다.

■ 교촌치킨, 18일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고객들에게 재미와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 저녁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교촌은 18일 저녁 7시 진행되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허니콤보퐁듀치즈볼세트', '교촌콤보퐁듀치즈볼세트', '레드콤보퐁듀치즈볼세트', '반반콤보퐁듀치즈볼세트' 콤보세트 메뉴 4종을 4천 원 할인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한다.

또한 교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1월 23일까지 ‘허니콤보퐁듀치즈볼세트’를 제외한 나머지 3종(교촌콤보퐁듀치즈볼세트, 레드콤보퐁듀치즈볼세트, 반반콤보퐁듀치즈볼세트)은 카카오톡 앱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4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 애경산업은 1월17일 제주시에 위치한 아스타 호텔에서 제주시농협과 생활용품 및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오른쪽), 제주시농업협동조합 고봉주 조합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애경산업) © 팝콘뉴스


■ 애경산업, 제주시농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애경산업은 17일 제주도 제주시에 위치한 아스타 호텔에서 제주시농업협동조합(이하 제주시농협)과 생활용품 및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제주시농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시농협 조합원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 가치 실현에 나설 계획이다. 개발된 제품은 제주시농협이 운영하는 하나로마트 등에 입점해 판매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신한은행, 미래성장DX 사업협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KT는 신한은행과 미래성장DX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KT 디지털 플랫폼 역량과 신한은행의 금융 노하우를 접목한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AI, 메타버스, NFT, 빅데이터, 로봇 등 영역에서 ▲미래금융DX ▲플랫폼 신사업을 중심으로 23개 공동사업에서 본격적인 속도를 낸다.

다양한 사업 협력으로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되면, 궁극적으로 글로벌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양사가 보유한 핀테크 역량과 혁신기술을 접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간다는 방침이며, 특히, 공동 SI펀드(전략적 투자 펀드)를 조성해 국내외 기술력 있는 벤처에 대한 투자와 컨설팅 사업도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KT 경영기획부문장 박종욱 사장은 "국내 최고 금융 그룹과 최대 디지털 플랫폼 기업과 시너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 DX 모델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 융합서비스로 신한은행과 함께 DX 성장의 새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