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일반상식 퀴즈, 매일 오전 10시 오늘의 퀴즈 출제

▲ (사진=KB 리브메이트)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앱 리브메이트에서 진행하는 제 197회차 일반상식퀴즈, 오늘의 퀴즈 문제가 14일 출제됐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97회차 첫 번째 문제는 '음력 5월5일을 단오라고 하는데, 단오의 뜻을 가진 다른 이름은 다음중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수릿날'이다.

수릿날의 유래는 여러 설이 있으며, 쑥으로 수레 모양의 떡을 해서 먹기 때문에 생겨난 이름이라는 설과, 전통적으로 수리치로 떡을 해먹었기 때문이라는 설 등이 있다.

두 번째 문제는 '엄지손가락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엄지뿐만 아니라 손바닥 전체에 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무엇이라 하나요?'로, 정답은 '블랙베리 증후군'다.

미국 스마트폰 회사 이름을 딴 질환으로 이메일을 주고받기 위해 엄지손가락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출시된 문제는 OX퀴즈로 '웹이나 SNS 공간 등에서 특정 개인을 공격하며 사회의 공적으로 삼아 매장해버리는 현상을 [넷카시즘]이라 한다'로, 정답은 'O'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되며, 일주일간 문제를 풀 수 있다. 문제당 10포인트씩 총 3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14일 오전 10시에 출제된 오늘의 퀴즈는 OX문제로 '심금을 울린다에서 <금>은 [가야금]을 뜻한다'로 정답은 'X'다.

'심금'에서 '금'은 '거문고'를 뜻한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출제되며 최대 15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