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가족 함께, 약속해요!' 캠페인, '우리가족 마음가꾸기' 온라인 이벤트

▲ '우리가족 마음가꾸기' 이벤트(사진=여성가족부)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28번째 가정의 달을 맞아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약속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 우울(블루)'이 우려되는 시기에 가족, 지역 공동체와 시민 사회가 더불어 응원하고 도우며 어려움을 이겨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별도의 기념행사는 하지 않고, 5월 한 달간 여성가족부와 각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의 실천 약속인 ▲'하나, 가족이 서로 배려하고 돌봄은 나눠요' ▲'둘, 가족의 모습은 달라도 편견 없이 존중해요' ▲'셋, 슬기로운 방역 생활로 안전한 일상을 지켜요'를 내용으로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과 소규모 행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여가부는 6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에 지친 가족과 이웃의 마음을 보듬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가족 마음가꾸기'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존경', '사랑', '감사', '행복'의 뜻을 담고 있는 꽃말을 활용해 가족, 이웃에게 손편지를 쓰고,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1000명을 선정해 화훼 농가가 제작한 꽃다발, 꽃시 등으로 구성된 '마음가꿈 키트'를 증정하며, 우수 사례는 '세상 모든 가족 함께'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지난 4월 가족정책의 '다양성', '보편성', '성평등'을 기조로 '2025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을 수립·발표한 바 있으며, 가정의 달을 계기로 모든 가족이 함께 차별 없는 포용으로 단단하게 연대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가족들이 가정의 달 실천 캠페인에 참가해 가족과 이웃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소중함을 되새기는 특별한 5월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