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분양가 9억~19억 원

▲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 전경(사진=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강남 역삼동 한가운데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이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섰다. 고급 인테리어와 피트니스 센터, 조식 서비스 등 '하이엔드 라이프'를 꿈꾸는 경제력을 갖춘 1~2인 가구를 위한 모든 것을 갖췄다.


역삼동 한가운데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았다.

과거 고급 스포츠시설로 잘 알려진 강남 스포월드가 있던 곳으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으로 방문객을 받았다.

8일 방문한 견본주택은 입구부터 방역 처리와 방명록 작성, 체온 측정, QR코드 체크 등을 진행했다. 견본주택을 둘러볼 때는 미리 준비된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1시간에 약 4팀 정도를 받았고, 각기 견본주택을 살펴보는 순서와 상담 장소를 달리해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했다.

견본주택에는 64세대가 공급되는 A02(전용면적 44.79㎡), 13세대가 공급되는 A13(전용 49.69㎡) 타입이 마련됐다. 실제로 분양은 전용 26.74㎡부터 49.99㎡까지 28타입이 있다.

분양 대행사 관계자는 "1~2인 가구를 위한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신혼부부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라며 "테라스가 있는 곳도 있지만, 1군부터 4군으로 나눠 청약을 신청하기 때문에 당첨이 어떻게 될지는 모른다"고 말했다.

오피스텔은 15억 5000만 원에서 27억 원까지 형성돼 있고, 시행사에서 임의분양을 할 수 있어서 물량이 나올지 미정이다.

▲ '원에디션 강남' A02타입(위), A13타입(아래)(사진=현대엔지니어링) © 팝콘뉴스


도시형 생활주택은 기본적으로 평수가 작고 원룸 형태이지만,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를 표방하는 만큼 와이드 LDK 설계를 적용해 탁 트인 개방감과 고급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한샘 가구가 들어가며, 옵션을 선택할 시 독일, 이태리 고급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다. 천연 대리석 아트월이나 침실 슬라이딩 도어 등도 유상으로 설치할 수 있다.

▲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 팝콘뉴스


경제력을 갖춘 1~2인 가구가 주 타깃층으로 피트니스 센터, 골프 연습장 등이 들어서며 수요층에 맞춰 조식, 발렛, 홈PT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

분양 가격은 전용 28.35㎡ A14타입이 9억 4600만 원에서 10억 1100만 원이며, 전용 49.69㎡ A13은 15억 4500만 원부터 최고 19억 6300만 원이다. 15억 원 미만은 중도금 대출로 35%가 진행된다.


주변 시설, 입지 호재 모두 좋지만, 높은 분양가는 '벽'


▲ '원에디션 강남' 공사 현장(사진=팝콘뉴스) © 팝콘뉴스


'원에디션 강남'이 들어서는 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 선정릉역이 도보 5분, 12분 거리에 있다.

주변에 차병원, 라움아트센터 등이 있으며 강남역과 신논현역으로 이어지는 상권도 가깝다.

대중교통과 차를 이용해 강남 주요 지역 이동이 편리하며, 한남대교, 동호대교 등으로 강북에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원에디션 강남' 공사 현장(사진=팝콘뉴스) © 팝콘뉴스


지난 1월 공사를 시작했으며 2023년 10월 완공 목표로 아직 건물은 올라가지 않았다. '원 에디션 강남' 주변으로는 공사를 진행 중인 곳이 4곳이 넘었다.

'원에디션 강남' 바로 옆에는 주상복합단지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이 공사 중으로 오는 6월 입주 예정이다. 2019년 1월 분양을 받았으며 3.3㎡당 분양가는 약 4300만 원이다.

▲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공사 현장(사진=팝콘뉴스) © 팝콘뉴스


맞은편에는 논현동 우정타워, 옆에는 역삼동 근린생활시설 신축 공사 등이 진행 중이다.

'원에디션 강남'의 대표적인 개발 호재로는 총 사업비 2조 원이 투입된 르네상스호텔 재개발 사업(역삼 센터필드)이 있다.

'원에디션 강남'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호텔, 상업시설,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신세계조선호텔의 '조선 팰리스'가 상반기 중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아마존,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도 입주를 확정해 신규 고용 창출, 주거 수요 유입 등이 기대된다.

상가 투자 입장에서도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배후 수요로 둘 수 있으며, 인근 테헤란로 등 각종 기업체 종사자가 잠재 수요로 꼽힌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 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 부지와도 가까워 향후 추가적인 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 '역삼 센터필드' 공사 현장(사진=팝콘뉴스) © 팝콘뉴스


'원에디션 강남'은 시설 내에서 대부분 생활이 가능하며 강남 한가운데 위치해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주변 시설, 위치 요건, 입지 호재 등 모두 훌륭하지만, 주거는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비싸고 고가 타입은 대출도 불가능해 경제력이 뒷받침되는 실거주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상가의 경우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반응이다.

인근 A 부동산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주거 분양가는 비싸지만, 상가는 비교적 분양가를 낮췄다. 지하 1층 선큰 광장 쪽은 5억 원대도 있다"라며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이 옆에 있고, 이곳에 상가가 많지 않아 '원 에디션 강남'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원 에디션 강남', '라움 아트센터', '역삼 SK 리더스뷰' 등이 양옆으로 위치한 언주로(사진=팝콘뉴스) © 팝콘뉴스


B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주거는 콘셉트가 달라서 주변과 비교하기 어렵다. 가격만 본다면 주변보다 많이 비싸다"고 밝혔다.

이어 "주거를 임대로 내놓았을 때도 가격이 비싸서 수요가 몰릴지 모르겠다. 실거주를 원하는 고소득자가 들어갈 것으로 본다"라며 "주변에 역삼 SK 리더스뷰가 고급 오피스텔이지만 하이엔드 상품은 아니라 비교하긴 어렵다. 이곳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곳으로 임대 수요가 꾸준히 있다"고 덧붙였다.

'원에디션 강남' 청약 신청은 군별 1인 1건이 가능하며 각각의 군별에 청약할 경우 1인 최대 4건까지 가능하다. 청약 신청금은 군별 200만 원으로 18일 청약 신청을 시작해 2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