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등급, 적정 분양가 산정 기능 등 부동산 관련 정보 통합 분석

▲ 대우건설이 부동산114와 함께 건설업계 최초로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을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사진-대우건설)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대우건설은 부동산114와 손잡고 부동산 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DW-RIS)'을 개발해 현업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우건설과 부동산114가 공동 개발한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DW-RIS)'은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구현해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적인 주거 관련 정보인 입주시기, 시세, 분양 등은 물론 청약정보, 인구 정보, 경제 현황, 부동산 정책 정보 등도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기능을 통해 지도상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지역 등급, 분양가 산정 기능을 도입해 시장 분석을 고도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역 등급 평가는 평가 모형을 구축해 읍면동 단위로 유망 지역을 선별할 수 있고, 분양가 산정 기능을 통해서는 특정 사업지의 적정 분양가를 간편하게 산출 할 수 있다.

'부동산 통합정보 시스템(DW-RIS)'은 회사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표현방식, 기능 등이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리포트 자동완성 기능으로 필요한 지역 또는 아파트를 선택할 경우 원하는 데이터를 보고서에 자동으로 기입해 보고서 작성 시간을 줄여주고 오입력에 따른 문제를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스템은 장기 개발 프로젝트의 1차 목표로 향후 수익성 부동산시장 시스템과 수주정보 시스템 등의 개발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주택 분야에서 발주처와 파트너사에 대한 영업력을 더욱 강화하고 양질의 수주를 통해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내실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내실과 미래성장을 함께 이룩해 고객과 함께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