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울시,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소상공인 긴급 지원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예약하고 선결제...소비자 20% 할인 혜택

배태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1/07 [11:46]

서울시,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소상공인 긴급 지원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예약하고 선결제...소비자 20% 할인 혜택

배태호 기자 | 입력 : 2021/01/07 [11:46]

▲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발행한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은 16개 간편결제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진=한국간편결제진흥원)  © 팝콘뉴스

 

(팝콘뉴스=배태호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영업 제한 업종의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선(善)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8일 서울시가 1000억 원 규모로 발행한 선결제 상품권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영업이 제한된 업종 가운데 선결제 캠페인 참여에 동의한 업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상 업종으로는 식당·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PC방, 이·미용업, 독서실·스터디카페 등이며 선결제 참여 업소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웹사이트 또는 지맵(Z-M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결제 상품권은 10만 원권의 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인 9만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참여 업소에서 선결제 시 1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렇게 되면 소비자는 선결제 상품권으로 최대 20% 이상의 할인 혜택을 누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선결제 상품권 구매 한도는 개인 30만 원·법인 1000만 원이며, 선결제 시 최소 결제 금액은 10만 원이다.

 

구매한 선결제 상품권은 소상공인들의 빠른 자금 지원을 위해 이달 말까지 사용하도록 유효 기간을 한정했으나, 해당 기간 안에 가맹점에 결제된 선결제 금액은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또 선결제 상품권은 비대면 QR 결제도 가능해 소비자는 참여 업소에 직접 방문해 결제하지 않아도 된다. 비대면 QR 결제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웹사이트에서 지원한다.

 

선결제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핀트 △페이코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올원뱅크 △투유뱅크 △썸뱅크 △IM샵 △전북은행 △광주은행 △유비페이 등 16개 간편결제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로페이 사업을 전담하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의 윤완수 이사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매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선결제 상품권이 위축된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도 더 많은 소비자가 선결제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과 홍보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사랑상품권, 선결제, 캠페인, 코로나19, 소상공인, 자영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