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신세계그룹 대규모 인사교체, 백화점부문 임원 70% 물갈이

㈜신세계디에프 신임 대표이사로 유신열 부사장 내정

정찬혁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7:24]

신세계그룹 대규모 인사교체, 백화점부문 임원 70% 물갈이

㈜신세계디에프 신임 대표이사로 유신열 부사장 내정

정찬혁 기자 | 입력 : 2020/12/01 [17:24]

▲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신세계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신세계 그룹이 백화점부문에 대한 과감한 임원인사를 시행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임원인사를 통해 백화점부문이 나아갈 인사의 큰 방향을 과감한 변화/혁신, 미래준비, 인재육성으로 명확히 설정하고 본격적인 변화 작업에 착수했다.

 

먼저 백화점부문 전체 임원의 약 20% 가량이 퇴임했으며 특히 본부장급 임원의 70% 이상을 교체하는 등 조직 전반에 큰 변화를 줬다.

 

백화점 부문 주요 계열사 가운데 신임 대표이사로는 ㈜신세계 영업본부장 유신열 부사장이 ㈜신세계디에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유신열 신임 대표이사는 1989년 ㈜신세계 백화점부문 본점 판매2부 의류 입사 후 ▲백화점부문 관리담당 기획관리팀 부장 ▲경영관리팀 수석 ▲㈜신세계 강남점장 상무 ▲영업본부장 부사장 등을 거쳤다.

 

▲ 문성욱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신임 대표이사(사진-신세계그룹)   © 팝콘뉴스


CVC(밴처캐피탈) 사업을 추진하는 신설 법인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이사에는 ㈜신세계톰보이 문성욱 대표이사를 내정(겸직)했다.

 

문성욱 대표이사는 미국 시카고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문성욱 대표이사는 2001년 정유경 총괄사장과 결혼한 후 2004년 신세계그룹 기획담당 기획팀 부장으로 합류해 2008년 신세계I&C 전략사업본부 본부장 부사장에 올랐다.

 

㈜신세계사이먼 지원/개발담당 정의철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1987년 신세계에 입사한 정의철 전무는 신세계인터내셔날 마케팅팀, 신세계첼시 개발팀 등을 거쳐 2019년 신세계사이먼 지원/개발담당 상무에 올랐다.

 

신세계그룹은 "어느 때 보다 엄정한 평가를 통해, 전 임원에 대한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등 신상필벌을 강화했고, 승진 인사와는 별도로 인재를 적재적소에 재배치함으로써 조직에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적극적인 인재육성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신세계백화점, 임원인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