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 식기세척기 및 전기레인지 부문 1위 선정...'주방가전 명가' 입증

▲ KCSI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부문 1위를 차지한 SK매직 제품 (사진=SK매직)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표적인 고객 만족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지난 1992년 처음 시행된 이후 매년 약 100여 개 산업을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 3월 진행된 한국산업 브랜드 평가(KBPI)에서 18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데 이어, 전기레인지(3년 연속), 식기세척기 부문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주방가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SK매직은 34년 주방가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전기레인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방식을 합친 하이브리드 인덕션 레인지,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 기능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레인지 등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고, 세계 최고 기술을 가진 독일 E.G.O사와 제휴를 맺고 공동 개발한 터치온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화구를 연결, 확장해 용량이 큰 조리기구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 등 신개념 제품을 선보이며 전기레인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SK매직은 올해 신설된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며 주방가전 명가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뿐 아니라 건조, 보관까지 가능한 신개념 식기세척기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0)'와 '美 IDEA 2020'은 물론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고객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제품과 서비스의 편리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려는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