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림산업, 경기 화성 e편한세상 9월 분양 돌입

지리적 이점과 교통 호재 등 다양한 메리트 많아

김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3:57]

대림산업, 경기 화성 e편한세상 9월 분양 돌입

지리적 이점과 교통 호재 등 다양한 메리트 많아

김제경 기자 | 입력 : 2020/09/24 [13:57]

▲ 대림산업이 경기도 화성시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분양한다(사진=대림산업).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대림산업이 경기도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남양읍 남양리 2195)에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9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서부의 새로운 미래가치 책임진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1군 빅브랜드 아파트로 탁월한 미래 가치로 주목받는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 9,000여 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먼저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는데,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2022년 예정)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2021년 예정)이 예정돼 있으며 신안산선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착공 1년을 맞은 신안산선은 이미 노선 인근 지역 부동산시장 흥행을 주도하고 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들어서는 화성시를 포함, 안산시와 시흥시 소재 아파트값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눈길을 끈다. 총 사업비가 4,000억 원에 달하며 관내 교통 혼잡 해소는 물론 자족적 도시 기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 '내 집 마련 가능'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 주관의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 후 분양하는 공동사업방식으로 추진된다.

 

민간 단지에 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격이 메리트며 전체 공급물량의 80%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 거주자들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 지역 내 수요자뿐만 아니라 사업지에서 멀지 않은 수원과 안산의 전세 거주자들에게도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근에는 남양뉴타운 내 단지들도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시티프라디움 1차’(2018년 1월 입주) 전용 84㎡는 지난해 7월 2억 8,800만 원(20층)에 거래됐으나 올해 6월 들어서는 3억 9,000만 원(23층)에 거래됐다. 1년여 만에 1억 원이 넘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이다.

 

■1군 빅브랜드 아파트의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주거공간과 커뮤니티 시설로 꾸며진다.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인 'C2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된 공간으로 설계됐다.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대림산업이 개발한 주거공간 플랫폼은 향후 제로 에너지 건축물 인증과 에너지 효율 1++등급 획득이 예정돼 있어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에는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실내에는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돼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그리고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자동 분사 시설이 설치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 커뮤니티의 경우 지역 최초로 사우나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며 힐링 텃밭, 그린카페 등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산단 가까운 입지에 '출퇴근 용이한 직주근접' 특징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주변에 광역 도로망을 갖춰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다수 포진하고 있는 주요 산업단지 및 연구단지 출퇴근이 용이한 직주근접 단지다.

 

반월공단이 자리하고 있는 안산이나 삼성 반도체 공장이 가동 중인 평택 등 이웃 산업도시 진입이 용이해 실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평가된다.

 

또, 뉴타운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과 근린공원을 누릴 수 있는 '공품아' 단지로 조성된다. 무봉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와 탁 트인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공모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사업으로서 1군 브랜드 아파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남양뉴타운이 저평가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어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다 누릴 수 있는 지역 대장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32-4번지에 조성되며 9월 중 개관 예정이다.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주택전시관을 찾기 꺼려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사이버주택전시관 운영도 병행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경기화성, e편한세상, 분양, 남양뉴타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