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으로 맛술 시장 공략 시동... 월계수잎 향 담아 감칠맛 더하고 식감 개선에도 주목

▲ (사진=대상)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월계수잎 맛술’을 출시했다.

최근 국내 소스 시장이 활성화하면서 ‘맛술’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는 지난해 맛술 시장 규모가 2017년 대비 약 22.8% 성장했다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 역시 자사 맛술의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60%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대상 청정원은 신제품 ‘월계수잎 맛술’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월계수잎 맛술’은 요리 잡내를 없애기 위해 월계수잎 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발효식초와 당 성분도 넣어 재료의 식감을 개선하고 음식에 윤기를 더하는 데도 주목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SNS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상 청정원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된 ‘신제품 출시 기념 이모티콘 퀴즈’에 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는 청정원 ‘월계수잎 맛술’,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집밥 트렌드 확대로 가정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스류 제품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맛술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요리의 풍미를 높여주는 ‘월계수잎 맛술’ 출시를 맞아 다양한 SNS 콘텐츠 및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