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농수산물 도매시장 유통인에게 컨설팅... “자문센터 개편 후 공공기관과 첫 협약”

▲ NH농협은행이 구리농수산물공사와 6일 자산관리 컨설팅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 신용인 NH농협은행 WM사업부장, 현용호 구리도매시장 지점장이 (사진=NH농협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NH농협은행이 자산관리 컨설팅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NH농협은행 구리도매시장지점과 구리농수산물공사가지난6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협은행의‘NH All100 자문센터(NH 올백 자문센터)’가 구리 농수산물 도매시장 유통인에게 은퇴설계, 자산관리, 세무, 부동산 등 전문 금융강의 및 상담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신용인 농협은행 WM사업부장은“이번 업무 협약은 자문센터가 올해 확대 개편된 이후 공공기관과 농협은행 간 첫 번째 MOU 체결”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체계적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 올백 자문센터는 농협은행 자산관리 전문 지원 조직이다. 금융(재무설계) 전문가, 세무사, 부동산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백 자문센터는 각 영업점과 협업을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지정된 지역별 담당자가 각 영업점과 협업을 통해 업무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