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통채널 확보로 소상공인 지원

▲ 위메프가 V커머스 ‘안사고 뭐하니’ 채널을 오픈하고 내년 2월까지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을 홍보한다(사진=위메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위메프가 V커머스 ‘안사고 뭐하니’ 채널을 오픈하고 내년 2월까지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의 60초 홍보영상을 고객들 앞에 차례로 선보인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진행하는 ‘안사고 뭐하니?’는 코로나19 경기 침체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고 새로운 유통채널을 마련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늘리고자 기획됐다.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 형태로 진행되며 위메프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손잡고 민관협력 형태로 기획했다.

올라오는 영상 콘첸츠는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위메프’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 첫날에는 27일에는 바다본 홍게떡볶이와 치즈폭탄 떡볶이, 대패 오징어 등 3개 상품의 영상이 공개된다.

영상은 60초 안에 상품의 핵심 셀링 포인트를 재치와 위트 넘치게 소개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개그맨 양세찬, 이용진, 장동민, 장도연이 크리에이터로 출연해 상품 사용 꿀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도 4회에 걸쳐 선보인다.

위메프는 V커머스 채널 오픈과 함께 소상공인 파트너사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의 판촉비용은 전액 위메프가 부담한다.

상품 후기를 통한 추첨 이벤트도 내달 31일까지 진행, 응모방법은 구매 후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위메프 100만 포인트, 에어팟 프로, 호텔 뷔페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이벤트 응모 방법은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상생협력팀 박재민 MD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와 재미를 담아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판매 역량 강화 및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지난해 9월 진행한 70개 소상공인 우수 제품 홍보영상을 소개한 ‘60초 쇼핑’, 중소상공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위메프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등 꾸준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