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험 낮추고 정교한 티칭 교육 받을 수 있어"

▲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니스팟의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가 주목 받고 있다(사진=뉴딘콘텐츠).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뉴딘콘텐츠의 테니스팟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 테니스 시뮬레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스포츠 ▲쇼핑 ▲여행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비대면 소비 문화도 늘며, 비대면 레슨 및 연습이 가능한 스크린 스포츠 시뮬레이터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 서울시 송파구에 신규 오픈한 실내 테니스장인 ‘송파드림테니스’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월 레슨 회원 수가 감소 추세를 보였으나 ‘스크린 테니스 시뮬레이터’ 도입 후 비대면 레슨 및 연습 환경이 조성되자 회원 수가 약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남양주 소재 ‘에이블테니스’의 경우도 올해 5월 매장 오픈 후 코로나19 영향으로 월 레슨 회원 수가 낮은 증가율을 보였으나 스크린 테니스 마케팅 효과로 5월 대비 월 회원 수가 약 400%로 늘어났다.

기존 테니스장의 경우 코치가 직접 회원과 랠리하며 티칭하지만 테니스팟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비대면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현저하게 낮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공의 속도나, 궤적, INㆍOUT 판정도 가능해 기존의 실내 테니스장과는 차별화된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 접촉이 많지 않은 스포츠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테니스팟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비대면 레슨 서비스 확대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테니스팟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려는 창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앞으로도 스크린 스포츠 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연구에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테니스팟은 현재 서울을 비롯해 인천, 완주, 부산, 창원, 김포, 성남, 남양주 등에 위치한 실내 테니스장에 설치 및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