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한돌과 2점 접바둑 ‘치수 고치기’로 승부 겨뤄


(팝콘뉴스=편슬기 기자)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돕는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 ‘브레인마사지(Brain Massage)’가 이세돌 9단의 은퇴전을 공식 후원한다.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배 이세돌 VS AI 한돌’ 대국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이번 대국은 구글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인간으로서 유일하게 1승을 거머쥔 이세돌 9단의 은퇴전이다.

총 3국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국은 이세돌 9단이 2점을 깔고 접바둑으로 시작하는 ‘치수 고치기’ 형태로 전개된다.

‘치수 고치기’는 와 하수의 실력이 어느 정도 나는지를 알아보는 승부 방식으로 두 대국자의 승패의 차이가 발생하면 기력이 대등한 관계의 ‘호선’에서 흑을 쥐고 두는 ‘정선’, 상수가 하수에 대해 일정한 패널티를 쥐고 두는 ‘접바둑’으로 두는 방식이 변화한다.

서로의 실력 차이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승부 방식으로 자존심을 중요시하는 프로기사들에게 큰 정신적 타격을 입히는 ‘위험한 승부’로도 알려져 있다.

총 3국에 걸쳐 진행될 이번 대국은 18일과 19일 이틀은 서울 도곡동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21일은 이세돌 9단의 고향인 전남 신안군에서 열릴 예정이다.

바디프랜드는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브레인마사지’로 강한 두뇌 인지능력이 필요한 프로 바둑 기사와 바둑 인구를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인간 대표 브레인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바둑 AI 한돌 간 ‘브레인 대결’이라는 점 역시 후원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이번 대국의 타이틀이기도 한 ‘브레인 마사지’는 세계 최초로 마사지를 통해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돕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XD 마사지 모듈’을 통한 물리적 마사지와 함께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가 적용된 힐링 음악을 함께 제공해 정신적 피로 해소와 집중력, 기억력 향상을 돕는다.

‘브레인마사지’는 람보르기니 마사지체어로 알려진 ‘LBF-750’을 비롯해 ‘파라오Ⅱ’, ‘팬텀Ⅱ’, ‘팰리스Ⅱ' 등 바디프랜드의 주력 안마의자 제품에 적용돼 있다.

이세돌 9단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통해 ‘브레인마사지’를 받으며 이번 대국에 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이번 이세돌 9단과 AI와의 바둑 대국 후원을 계기로 바둑 기사와 같이 두뇌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브레인마사지‘가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