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선정

대중문화 향유 저변확대로 사회적 책임

김수진 기자 | 입력 : 2019/12/11 [09:59]

▲ KT&G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사진=KT&G).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 KT&G가 예술가와 대중들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향유할 수 있는 문화생태계를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KT&G(사장 백복인)는 9일 개최된 ‘2019 ARKO 예술후원인의 밤’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수상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예술 후원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후원 성과를 일궈 낸 기업과 단체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KT&G는 제도 도입 첫해인 2016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인증이 만료되는 올해 재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에서는 KT&G가 2007년 상상마당 홍대에 이어 2011년 상상마당 논산, 2014년 상상마당 춘천, 2017년 상상마당 대치를 설립해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T&G 상상마당’은 현재 연간 방문객이 180만 명에 달하고, 영화와 공연, 전시, 디자인, 교육사업 등 연간 300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 대표적인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KT&G 김경동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지속적으로 비주류 문화예술을 지원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확대해 대중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혀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이고 진정성 있는 문화예술 지원 활동에 앞장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지난 11월 ‘KT&G 상상마당’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소비자만족도평가 대상 복합문화공간 부문 1위에 선정됐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T&G, 문체부, 예술, 상상마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