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압맛과 조리 음식에 따라 선택

▲ 대상 청정원,달콤한‘ 스위트콘 마요소스’부드러운‘갈릭치즈 마요소스' 2종을 출시했다(사진=대상㈜ 청정원). © 김보연 기자


(팝콘뉴스=김보연 기자)대상 청정원이 최근 조리 음식의종류가다양해지고 개인 선호도에 따라마요네즈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고소한 마요네즈에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가미한 ‘마요소스’ 신제품 2종을 새롭게출시했다.

닐슨데이터 조사에서 지난 2017년 5억여 원 규모였던 플레이버(Flavor) 마요네즈 시장이 올해 약 22억 원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용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에 따라 튀김류 소비가 늘어나면서 플레이버 마요네즈의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대상 청정원은 벌꿀과 옥수수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콘치즈나 샐러드, 토스트 등 다양한 요리와 궁합이 좋은 ‘스위트콘 마요소스’, 구운 마늘에 치즈를 더해 감칠맛을 내 피자, 튀김류의 디핑소스로 활용도가 높은 ‘갈릭치즈 마요소스’를 출시했다.

청정원 소스담당 김영선 팀장은 “전 세대가 즐기는 마요네즈에 색다른 맛을 입힌 ‘마요소스’는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우러져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며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다양한 취향과 입맛을 충족시키겠다”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한 청정원 ‘마요소스’ 2종은 대상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