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AI 로봇으로 교육서비스 제공

▲ 유디치과가 지난 1일 한국잡월드 내에 '치과 체험실'을 개관했다(사진=유디치과).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한국잡월드에 ‘치과 체험실’이 새롭게 개관해 어린이들에게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전할 수 있게 됐다.

유디치과는 지난 1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유디 고광욱 대표이사와 유디치과협회 진세식 협회장, 유디 김종명 사장을 비롯해 한국잡월드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유디 치과 체험실’ 개관식을 가졌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천 여개의 직업에 대해 학습 및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며 연간 약 70만 명이 방문하고 있다.

한국잡월드 4층 어린이체험관에 위치한 유디 치과 체험실은 국민의 치아건강을 책임지는 직업인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기르기 위해 운영된다.

또 체험실은 만 4세부터 만 12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릴 때부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학습ㆍ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험실의 프로그램은 ‘바른 이’, ‘좋은 이’, ‘클린 이’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되며, 단계별로 치과의사에 대한 올바른 직업 이해와 치과 장비와 체험 인형을 활용한 치료 실습, 치아건강관리 교육을 통한 올바른 습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유디 치과 체험실은 스마트 의료 체험 환경 구축을 위해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인 원익로보틱스와 함께 치과용 AI 로봇을 개발해 어린이 체험관 최초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과 교육용 로봇 ‘ADDY(애디)’는 상체 부분 4개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프로그램 소개, 퀴즈, 음성 대화,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외에도 체험 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어린이 칫솔과 구강 관리지침서를제공한다.

유디 고광욱 대표이사는 “유디 치과 체험실을 찾은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 선택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유디는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해 다양한 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