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 개최

▲ 교원그룹과 CJ ENM이 만 13세 미만의 키즈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대회를 개최한다(사진=교원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콘텐츠 제작에 열정과 재능을 지닌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오는 30일까지 만 13세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1회 교원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에 참가할 어린이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교원그룹은 신사업 영역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뉴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끼와 열정을 갖춘 키즈 크리에이터를 직접 육성하고자 CJ ENM과 함께 이번 선발대회를 공동으로 마련했다.

콘텐츠와 영상 제작에 재능이 있는 국내 어린이들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

‘제1회 교원 키즈크리에이터 선발대회’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는 자유주제로 본인의 열정과 끼를 표현한 5분 내외 분량의 영상 작품을 네이버 TV 플레이리그에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영상은 실시간으로 업로드되며 1차 심사는 10월 9일까지 조회 수 및 좋아요 등 네티즌 평가(50%)와 내부 심사(50%)를 통해 30명을 선정한다.

선발된 30명 중 2차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명을 가리며 본선 진출이 확정되면 CJ ENM에서 크리에이터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또 교육 이수 후 내년 1월 4일에 개최 예정인 교원그룹 ‘딥체인지 2.0’에서 최종 경합을 통해 최종 6명의 키즈 크리에이터로 선발된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교원그룹 전속 크리에이터 계약(1년) ▲최대 150만 원 상당의 시상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 및 ‘마이린’과의 콜라보 콘텐츠 제작 기회 ▲CJ 다이아TV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인기 크리에이터 강의, 채널 브랜딩 및 운영 멘토링 등) ▲스튜디오 등 방송 제작 및 촬영 인프라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를 시작으로 소셜 미디어에서 영향력이 높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