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유디치과 체험관’에 어린이 치과 교육용 설치

▲ 유디치과가 한국잡월드 유디치과 체험관에 설치할 AI로봇 개발을 위해 지난 13일 원익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가졌다(사진=유디치과).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수진 기자)유디치과가 치과 서비스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과 교육 로봇 모델 개발을 위해 원익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맺어 한국잡월드 ‘유디치과 체험관’을 통해 치과 교육용 로봇 선보인다.

유디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원익로보틱스 대회의실에서 유디 고광욱 대표이사와 김종명 사장을 비롯해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이사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의 기획,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포괄적인 협업과 시범운영을 통해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 개발에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유디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유디치과 체험관’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치과 교육용 로봇을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 치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또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화하기,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탑재되며 이 밖에도 로봇 상체부분에 디스플레이 기능을 장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유디치과 체험관에 설치될 AI로봇을 개발하는 원익로보틱스는 로봇연구 및 자율주행과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원익로보틱스는 그동안 축적해 온 로봇 전문기술과 ㈜유디가 컨설팅 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이 다년간 쌓아온 치과 서비스 분야의 노하우를 결합해 치과 교육용 로봇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로봇 모델 개발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치과의 치과서비스 노하우와 플랫폼이 로봇 기술과 시너지를 일으켜 치과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한 치과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