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슈머 니즈 맞춰 다양한 성분 담은 음료 잇단 출시

▲ (사진 왼쪽부터) 한국 코카-콜라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동원F&B ‘동원 보성말차’, 샘표 ‘마이크로발효 건강즙 배ㆍ수세미즙’, 웅진식품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사진=한국 코카-콜라). © 팝콘뉴스

(팝콘뉴스=최한민 기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눈으로 꼼꼼하게 체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건강 관리 성분을 담은 기능성 음료수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면서 소비자가 식음료나 생필품 등을 구매하기 전 제품에 함유된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가며 제품을 구매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어 음료 소비의 트렌드가 새롭게 바뀌고 있다.

이들 새로운 소비자들은 점검한다는 뜻의 Check와 소비자를 뜻하는 Consumer가 합쳐져 체크슈머(Checksumer)라고 불린다.

특히 음료업계는판매량이 급증하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이들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성분을 담은 상품과 효과를 전면에 내세워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탄수화물과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혈당과 혈중 지방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코카-콜라는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선보였다.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중성 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직접 우려낸 녹차와 우롱차 및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은 깔끔한으로 식사 후 가볍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1% 수준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해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유지하는 다이어트 음료로 강조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 요인으로 인해 면역력이 건강 문제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음료도 인기를 모은다.

동원F&B의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잎으로 만든 말차를 우려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녹차 음료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돼있다.

카테킨 성분은 중금속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샘표의 건강식품 브랜드 백년동안에서 출시한 ‘마이크로발효 배ㆍ수세미즙’ 역시 항염이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쿠미르산이 다량함유된 수세미가 사용된 음료로 각종 노폐물들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이외에도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해 보다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항산화 성분을 담은 음료 제품들도 출시됐다.

웅진식품의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는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 옥수수를 원료로 사용했다.

신체 붓기 해소와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는 옥수수수염에 자색 옥수수를 더해 항산화 효과는 물론 진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